365mc, 국내 병원 최초로 유튜브 실버 버튼 획득

 
 
기사공유
./사진=365mc
365mc가 유튜브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지난 15일 365mc의 유튜브 채널 ‘비만 하나만, 365mc’의 구독자가 10만을 넘어섰다. 이로써 365mc는 의료기관이 운영하는 국내 유튜브 채널 중 유일하게 유튜브로부터 10만 구독자 돌파 인증패인 실버 버튼을 수여 받았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의 파트너 기준을 충족하는 채널이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확보했을 때 주어진다. 100만명을 넘으면 골드 버튼, 1000만명, 5000만명에는 각각 다이아 버튼, 루비 버튼으로 인증한다. 최근 걸스데이 혜리가 실버 버튼, 소녀시대 태연이 골드 버튼을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2011년 개설된 365mc유튜브는 인기 캐릭터 ‘지방이’의 광고 영상은 물론, 지방흡입과 다이어트에 관한 콘텐츠가 주를 이룬다. 자칫 지루할 수 있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대한 전문성 있는 정보가 참신한 기획을 통해 재미있게 제공되고 있다는 평.

365mc유튜브를 찾는 시청자의 수가 이를 입증한다. 현재까지 365mc의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는 약 9000만에 육박한다. 업로드 영상 중에서는 무슨 수를 써도 몸에서 떨어지지 않는 지방을 재미있게 표현한 “지방이 광고 6탄, 지방이 네버다이”가 2130만으로 조회수 1위에 랭크됐다. 365mc의 인공지능 지방흡입을 주제로 한 “지방이 최고의 공포, 365mc 인공지능을 만나다”가 2위를 기록했으며 배우 임시완이 출연해 중독성 있는 노래로 화제를 모았던 광고 콘텐츠(빼볼래용)도 조회수 상위권에 올랐다.

또한 365mc의료진이 직접 지방흡입을 받은 후기와 병원 미리 보기 등의 콘텐츠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지방흡입 수술과 간편 시술 람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김하진 365mc대표원장협의회장은 “다이어트를 다루는 각종 정보의 홍수 속에서, 전문 의료기관이 의학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 “유익한 정보와 함께 365mc의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아름 arhan@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기자. 제약·바이오·병원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170.25상승 32.918:01 12/13
  • 코스닥 : 643.45상승 6.5118:01 12/13
  • 원달러 : 1171.70하락 15.118:01 12/13
  • 두바이유 : 65.22상승 1.0218:01 12/13
  • 금 : 64.92상승 0.9118:01 12/13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