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9] NBP, 게임솔루션 '게임팟'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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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P 지스타 B2B관. /사진=NBP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이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해 ‘게임팟’(GAMEPOT)을 선보였다.

NBP는 이번 행사에서 게임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게임팟을 적극적으로 알린다. 게임팟은 개발에 꼭 필요한 기능을 SDK 형태로 제공하는 동시에 효과적인 게임 운영을 돕는 툴도 함께 제공한다. 로그인, 결제, 통계, 푸시, 쿠폰은 물론 게임 유저 정보를 기반으로 한 빅데이터 분석 및 다양한 운영 기능도 탑재됐다.

국내 안드로이드 앱마켓 매출 2위를 기록했던 플레이위드의 ‘로한M’이 게임팟을 활용 중이며 ‘미르의 전설2’, ‘쌍삼국지’, ‘다크에덴’, ‘방주지령’, ‘문명전쟁’, ‘신강호’ 등 70여개 게임사가 활발하게 도입했다. 높은 안정성을 검증 받은 게임팟은 이번 지스타 2019에서 다양한 고객 사례를 소개하고 효과적인 도입 방안을 제공한다.

NBP 게임클라우드를 담당하는 배주환 부장은 “게임팟을 이용하면 개발 기간을 최소 한달 이상 앞당길 수 있어 론칭 지연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며 “많은 게임사들이 게임팟을 적용한 후 개발 소요 시간과 리소스를 대폭 줄였다”고 말했다.

NBP 지스타 B2B관을 찾은 방문객들. /사진=NBP
게임팟과 유사한 콘셉트의 클라우드 솔루션이 잇따라 출시됐지만 게임팟은 타 제품 대비 월등한 기능과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 중 최대 글로벌 리전을 보유한 NBP는 해외 출시를 계획하는 기업들에 최적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언어별 푸시 설정은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된 개발 매뉴얼과 대시보드를 제공해 해외 개발사와 협업하는 국내 기업에도 원활한 게임 개발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내년 초에는 500여개의 글로벌 결제 수단 연동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배 부장은 “게임 개발사는 시급을 다투며 게임 론칭 준비를 하기 때문에 이슈는 실시간으로 해결해야 효율적”이라며 “이를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24시간 365일 채널을 오픈하고 메신저 채널을 통해 즉각 대응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NBP는 지스타 행사 기간 동안 참가자들과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BTB 부스 관람자들을 위해 피싱조이와 함께 스크린 낚시 체험존을 부스 내에 마련해 낚시 게임을 통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즈니스 미팅을 한 기업에도 선물을 제공한다.
 

채성오 cso86@mt.co.kr  |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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