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떴다 하면 매진"… 홈쇼핑 '완판' 스타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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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C] 이유리&핑크 아우라 쿠션
뷰티 브랜드 모델들이 직접 홈쇼핑 방송 ‘호스트’로 나서며 기록적인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전에도 브랜드 모델이 홈쇼핑 방송에 출연하는 경우는 많았지만 최근에는 이들이 직접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하거나 방송을 직접 진행하며 제품을 시연하는 등 보다 적극적으로 매출을 견인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

특히 한 브랜드의 팬이자 일일 쇼호스트가 되어 제품을 직접 써보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담은 피부 관리법을 공개하는 등 진정성 있는 모습이 시청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킨케어 등 화장품 관련 방송에서는 트롯∙드라마 스타들이 ‘초대박’으로 꼽힌다. 주 시청자인 중·장년층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만큼, 홈쇼핑에서도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며 실제 판매량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최근 종영한 TV조선의 ‘내일은 미스트롯’(이하 미스트롯) 출연진이 연이어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며 그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미스트롯 출신 정미애부터 사업가로 거듭난 홍진영까지 드라마∙예능 방송의 화제성만큼이나 뷰티 모델로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차세대 홈쇼핑 ‘완판’ 스타들을 모아봤다.

◆정미애 - 맥스클리닉 ‘풀페이스 코어 텐션 프로그램’

미스트롯에서 세 아이 엄마의 인생 역전 스토리를 보여주며 최종 ‘미’(美)를 차지한 정미애는 맥스클리닉의 ‘풀페이스 코어 텐션 프로그램’ 첫 론칭 방송에서 함께해 제품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정미애가 실제 브랜드의 열혈 고객으로서 평소 애용하던 제품을 홈쇼핑에서 직접 소개하고 추천하는 모습이 시청자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은 것. 

정미애는 평소 맥스클리닉 제품을 즐겨 사용하던 중 SNS 계정에 맥스클리닉의 뷰티 디바이스 ‘풀페이스 코어 텐션 프로그램’을 착용한 사진을 올린 것이 인연이 되어 해당 제품의 모델로 발탁됐다.

럭셔리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의 ‘풀페이스 코어 텐션 프로그램’은 뷰티 디바이스와 특수마스크가 결합된 제품이다. 특수 은회로도가 설계된 마스크를 부착하고 핸즈프리 타입의 디바이스를 귀에 걸면, 마스크의 은회로를 따라 미세 전류가 피부에 유효성분 흡수를 돕는다. 마스크에는 베이비 칵테일 콤플렉스와 보습 히알루론산 3종, 피부 탄력 개선으로 잘 알려진 아미노산, 콜라겐 추출물, 성장인자 유래 합성 리포좀을 꽉 채워 담았다.

정미애가 매끈한 피부와 동안 미모의 비결로 꼽은 풀페이스 코어 텐션 프로그램은 핸즈프리 타입 기기로 착용시 움직임이 자유롭고, 1회 최대 15분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부과 수준의 홈케어가 가능한 것이 장점. 

현재 정미애는 Olive 예능 프로그램 ‘오늘부터 1일’에서 1회 방송 만에 다이어트 효과로 한층 빛나는 피부와 물 오른 미모를 자랑하고 있어, 모델 발탁 이전부터 즐겨 사용한 제품으로 맥스클리닉의 풀페이스 코어 텐션 프로그램이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정미애는 최근 미주투어 콘서트에 이어 오는 29일부터 청주에서 시작되는 ‘미스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시즌2 ‘청춘’도 앞두고 있다.

◆홍진영 – 홍샷 ‘파워래스팅 파운데이션’

행사의 여왕으로 불리는 트롯 가수 홍진영은 최근 자신의 화장품 브랜드 홍샷을 론칭하며 홈쇼핑에서도 인기 최고가를 달리고 있다. 지난해 tvN ‘인생술집’에 출연, 술에 취해 온몸이 빨갛게 상기된 와중에도 파운데이션을 바른 얼굴만은 본래 색을 유지하며 이른바 ‘철벽 커버’로 온라인에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자신만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아 브랜드를 직접 론칭하고, 모델은 물론 제품 개발과 홍보에도 직접 나서며 제품에 대한 신뢰와 진정성을 더했다.

홍진영이 론칭한 브랜드 홍샷의 베스트셀러는 바로 ‘파워래스팅 파운데이션’. 일명 ‘홍샷홍킬파데’로 불리며 38시간의 철벽 커버력을 내세운 제품이다. 이외에도 컨실러, BB크림,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이 하나로 합쳐진 컨실팩트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며 홈쇼핑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 퀸 이유리 – DPC ‘핑크 아우라 쿠션’

3050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드라마 퀸으로 등극한 이유리는 DPC 전속 모델로 활동하며 홈쇼핑에서도 연이어 대박을 터뜨렸다. 지난해 DPC ‘핑크 아우라 쿠션’ GS홈쇼핑 론칭 방송서 약 8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것.

이는 타오바오, 웨이보 등에서 160만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왕홍 오스틴(Austin)이 함께 참여, 타오바오 앱을 통해 모델 이유리가 직접 출연하는 핑크 아우라 쿠션 시즌4 생방송을 진행한 결과다. 

이날 방송에는 8만5000여명의 시청자가 참여했고, 이유리가 직접 핑크 아우라 쿠션만의 강점인 화사한 핑크 톤업과 한정판 핑크 레오파드 패턴 케이스를 소개하며 단숨에 소비자들을 매료시키며 방송 1초 만에 2500개를 매진시켰다.
 

김설아 sasa7088@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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