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겨울 효자상품… '딸기샌드위치'의 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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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향딸기샌드
해마다 겨울철이 되면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상품들이 눈길을 끄는 가운데 편의점 업계도 겨울 효자 아이템이자 시즌 메가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은 딸기샌드위치 출시 준비에 본격 나섰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편의점 딸기샌드위치는 일반적으로 12월경 출시돼 이듬해 3~4월까지 운영되는데 매년 높은 판매량을 보이며 시즌 베스트 상품 자리를 꿰차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 딸기샌드위치는 해마다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7년 겨울 시즌 62.5%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한데 이어 지난해에도 40.7% 매출이 크게 오르며 샌드위치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젊은 고객층 중심의 디저트 문화 확산과 제철 과일의 희소 가치가 맞물리면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진 결과라고 세븐일레븐 측은 분석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내달 초 딸기의 고장인 논산 ‘설향’ 딸기를 온전히 담은 ‘설향딸기샌드’(80g, 2400원)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설향딸기샌드’는 취식시 부드러우면서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촉촉한 탕종식빵에 논산 설향딸기 6알을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달콤한 맛과 진한 향을 담았다. 여기에 연유 크림으로 토핑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세븐일레븐은 ‘설향딸기샌드’ 출시 시점에 맞춰 과일 디저트 샌드위치 ‘청포도&파인샌드’(2300원)도 함께 선보이며 과일 샌드위치 구색을 강화한다. ‘청포도&파인샌드’는 탕종식빵에 청포도와 파인애플을 각각 5알씩 넣어 상큼한 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딸기뿐만 아니라 감귤, 키위 등 다양한 제철 과일 샌드위치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설아 sasa7088@mt.co.kr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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