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엔 아육대? BTS?"… TV 예능 뭐 볼까?

 
 
기사공유
설특집 예능프로그램. /사진=이미지투데이

흰쥐의 해, 2020 경자년 설을 맞아 각 방송사들이 준비한 예능프로그램들은 뭐가 있을까.

각 방송사에서는 이번 연휴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설에는 어떤 예능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선택을 받을까. 2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이어지는 4일간의 휴일에 즐거움을 더해줄 프로그램을 정리했다.

김준현, 김태우, 황치열, 소유진, 이혜성(왼쪽부터). /사진=머니S DB, KBS, SOPM 제공

◆‘엑시트’ - 24일 방송

KBS가 준비한 설특집 예능은 연예계 대표 음치들이 현직 가수들과 만나 훈련하고 경연 무대에 오르는 과정을 담는 음악 예능프로그램 ‘음치는 없다-엑시트’다. KBS 2TV를 통해 방영되는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엑시트'에는 개그맨 김준현, 가수 황치열, 김태우, 배우 소유진, 이혜성 아나운서가 MC로 나서며 홍경민, 홍진영, 노라조가 멘토로 출연한다. 음치 멘티로는 배우 이미도, 김응수, 강성태가 출연한다. 평소 예능 출연이 드문 이들이 노래에 도전하는 만큼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특히 프로그램은 널리 알려진 스타들이 멘토와 멘티로 만나 우정을 쌓는 과정은 물론 '음치'라는 약점을 극복한다는 점에서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가운데 멘토와 멘티로 등장하는 출연진 라인업이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은 장윤정, 설운도, 김연자(왼쪽부터). /사진=TV조선 제공, 머니S DB, 라이브엔터테인먼트

◆‘트롯신(가제)’ - 방송일 미정

SBS ‘트롯신(가제)’은 3부작 설 연휴 파일럿 음악 예능프로그램으로 김연자, 설운도, 주현미, 진성, 장윤정 등 내로라하는 트로트 가수들이 대거 참여해 해외 버스킹 공연을 펼친다. K-팝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는 상황 속에서 트로트 장르를 소개하는 기회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베트남에서 첫 촬영을 진행했다.

케이블채널 MBC에브리원 역시 가창력 뛰어난 가수들의 경연을 다룬 ‘나는 가수다’의 트로트 버전인 ‘나는 트로트 가수다’를 2월 중 선보일 계획이다.

가수 송가인. /사진=장동규 기자

◆2020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 - 26일 방송

이번 설 특집 MBC 2020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는 그동안 많은 사랑을 준 팬들과 시청자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준비된 콘서트다. 송가인은 설을 맞아 다시 한번 팬들 앞에 열정의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콘서트 '고맙습니다'는 콘서트 표를 판매하지 않고 사연과 신청곡을 통해 추첨했으며 그 당첨 열기 또한 치열했다는 후문이다. 송가인은 콘서트 무대를 통해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롭고 다양한 노래들을 선보이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설특집 아육대. /사진=MBC 제공

◆설특집 ‘아육대’ - 24일, 25일, 27일 방송

아이돌 가수들이 스포츠 종목에 도전, 땀을 흘리며 정정당당 승부를 가리는 특집 프로그램 MBC ‘아육대’에는 202명의 아이돌스타들이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서 금빛 사냥을 시작한다. 이번 '아육대'는 육상, 양궁, 씨름, 승부차기, 투구, e스포츠, 승마 등 총 7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메인 MC로는 전현무, 슈퍼주니어 이특, 트와이스 다현이 나선다.

AB6IX, ITZY(있지), NCT드림, SF9, 골든차일드, 구구단, 모모랜드, 몬스타엑스, 에이프릴, 오마이걸, 온앤오프, 우주소녀, 빅톤, 세븐틴, 정세운, 하성운 등이 출연하는 MBC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선수권대회'는 설 연휴 기간 3일 동안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예고편 캡처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 25일, 26일 방송

tvN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법륜스님과 즉석에서 묻고 즉석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가족 문제 등 내밀한 고민부터 사회생활에 대한 고민까지 다양한 질문에 대한 해법을 찾아볼 예정이다.

'개인' 편에서는 가족 문제 등 내밀한 고민을, '사회' 편에서는 사회생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해법을 제시한다. '어쩌다 어른'과 '책 읽어드립니다'를 연출한 제작진과 법륜스님이 선보일 설 특집 강연이 지난 한 해를 힘들게 버텨내고 새로운 해를 살아나갈 시청자들에게 편안한 공감과 따뜻한 위로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방탄소년단. /사진=장동규 기자

◆토크쇼 ‘엘렌쇼’ - 24일 방송

라이프타임 채널에서 설 연휴에 처음 방송되는 ‘엘렌쇼’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첫 미국 진출기부터 월드스타로 거듭나기까지의 과정을 볼 수 있는 ‘BTS 특집’이 공개된다. 월드스타들의 토크 맛집으로 알려진 ‘엘렌쇼’에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전 회차를 몰아볼 수 있도록 방영하는 것이다.

이번 ‘엘렌쇼’ 특집 방송에서는 방탄소년단의 토크 에피소드와 역대급 라이브 무대들도 만나볼 수 있다. 드라마 ‘프렌즈’를 보고 독학했다는 방탄소년단 멤버 RM의 영어 공부법부터 한국과 미국의 팬문화 차이 등에 대한 멤버들의 토크 내용이 공개된다고. 또 DNA, Fake Love, Mic Drop(Remix.ver) 등 방탄소년단의 대표곡부터 수록곡까지 화려한 라이브도 펼쳐진다.

박명수, 인교진, 장성규, 이수혁.(위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머니S DB, 키이스트 제공

◆끼리끼리 - 26일 방송

MBC ‘끼리끼리’는 다수의 출연자가 성향 ‘끼리’ 나뉘어 펼치는 국내 최초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 박명수, 장성규, 인교진, 이수혁, 은지원, 황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 등 9명의 출연자가 한데 모인다.

박명수, 은지원, 황광희 등 배테랑 예능인들의 검증된 웃음부터 장성규, 이수혁, 이용진 등 첫 MBC 고정 예능에 도전하는 이들의 숨겨진 예능감까지 10인 10색의 매력이 현장을 웃음바다로 물들였다는 후문. 타고난 성향대로 뭉친 10인의 출연자들이 같은 상황 다른 텐션으로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공감,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유림 cocory0989@mt.co.kr

머니S 생활경제부 김유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103.61상승 24.5718:03 02/25
  • 코스닥 : 656.95상승 17.6618:03 02/25
  • 원달러 : 1210.30하락 9.918:03 02/25
  • 두바이유 : 56.30하락 2.218:03 02/25
  • 금 : 54.64하락 1.7718:03 02/25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