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는 이유.. 고객과 소통 필요해

 
 
기사공유
“첨단 IT 기능을 보강하여 제대로된 홈페이지를 만들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라!”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BBQ가 “On-line 이용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와 온라인 및 모바일 주문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홈페이지(www.bbq.co.kr)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BBQ는 SNS 기능을 강화한 SMART BBQ 코너를 신설해 제너시스 BBQ의 주력 브랜드 bbq 프리미엄카페의 주 이용 고객인 20~40대들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

BBQ는 SMART BBQ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비비큐 앱을 다운받아 고객이 위치한 곳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에서 편리하게 주문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BBQ LIVE’ 에서는 ‘소셜 BBQ’ 메뉴가 추가해 심리테스트, 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여 SNS를 통한 고객들과의 소통 영역을 확대했다.

홈페이지 리뉴얼을 담당한 제너시스BBQ 그룹 온라인 마케팅팀 엄지홍 과장은 “디자인 측면으로는 Simple을, 그리고 기능면에서는 Smart한 컨셉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이번 홈페이지 개편 방향은 고객과의 소통강화”라고 밝혔다.

한편, BBQ는 홈페이지 리뉴얼 기념한 ‘썸머 쿨 아이디어 공모전’ 을 개최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톡톡 튀는 판촉 아이템 및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이 공모전은 30일 까지 지속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BBQ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분식 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를 운영중인 (주)죠스푸드(대표 나상균)는 홈페이지(www.jawsfood.co.kr) 리뉴얼 오픈 기념으로 사연 응모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새롭게 단장한 죠스떡볶이 공식 홈페이지 역시, 일방적인 정보전달 제공 수단에만 그쳤던 기존의 플래시 형태의 수동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블로그형 홈페이지로 리뉴얼됐다.

자유로운 테마구성이 가능한 블로그형 홈페이지의 특징을 살려, 브랜드를 소개하는 ‘죠스떡볶이’, 브랜드 캠페인 SNS 시트콤을 소개하는 ‘매콤한 인생’, 가맹정보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의 총 3가지 테마로 구성돼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고객들이 죠스떡볶이 홈페이지 내의 다양한 자료와 정보들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공유 할 수 있도록 SNS 소셜 기능을 추가했다.

매창찾기 페이지에 들어가면 컴퓨터와 모바일에서 접속한 위치 주변의 죠스떡볶이 매장을 자동으로 검색해줘 고객들이 손쉽게 가까운 매장을 찾을 수 있게 한 편의성도 눈에 띈다.

 

  • 0%
  • 0%


  • 코스피 : 2388.66상승 10.0607:31 06/27
  • 코스닥 : 668.36하락 0.5707:31 06/27
  • 원달러 : 1137.10하락 1.707:31 06/27
  • 두바이유 : 44.17상승 0.6707:31 06/27
  • 금 : 1246.40하락 1007:31 06/27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