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트女'가 대세?…자전거 시장 여풍당당

G마켓, 자전거 여성구매 품목별 최대 3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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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이 자전거 시장의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취미로 즐기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데다 다이어트도 기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은 5월 들어(5월1일~21일) 자전거 및 관련 품목을 조사한 결과 여성 구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남성 구매량은 45%, 전체적으로는 56% 증가했다.

특히 여성들의 자전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G마켓에서 올 들어 자전거 관련 용품을 구매한 고객 중 절반(50%)은 여성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까지는 여성고객 비율이 48%로 남성 보다 적었다. 

품목별로도 여성 구매 성장세가 눈에 띈다. 올해 5월 들어 자전거 구매가 전년 대비 15% 증가한 가운데, 여성의 구매량은 20% 증가했다. 반면 남성은 8% 증가하는데 그쳤다. 자전거 핸들과 헬멧의 여성 구매량은 각각 283%, 225% 급증했다. 자전거 바구니의 경우 여성 구매량이 전년 대비 31%, 남성은 14%로 여성이 남성보다 두 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자전거 정비용품과 기타 액세서리도 여성은 각각 59%, 32% 증가해 남성 보다 증가폭이 컸다. 

연령별로 보면 특히 40대 여성의 성장세가 높았다. 같은 기간 자전거 관련 품목 전체적으로 40대 여성의 구매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25%) 증가했다. 20대 여성은 18% 증가했으며 30대는 56%, 50대와 60대 이상은 각각 40%, 50%씩 늘었다. 

최근 아저씨, 아줌마이길 거부하는 일명 ‘노무족(No More Uncle)’, ‘노마족(No More Aunt)’이 늘어나면서 운동이나 다이어트용으로 자전거를 즐기는 40대 여성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최근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디자인의 자전거가 출시된 것도 한 몫 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야외 활동에 적당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자전거 구매가 늘어나자 G마켓은 ‘반값 캠핑관’에 자전거 품목을 추가했다. ‘캠핑/낚시/자전거 50% 하프딜’이란 이름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인기 상품을 반값에 선보인다. 오는 6월 3일에는 반값상품으로 ‘OGK 헬멧 엔트라’를 55% 할인된 가격인 3만9900원에 한정수량 판매한다.
 

김진욱 lion@mt.co.kr

'처음처럼'을 되뇌는 경험주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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