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30년만에 로고 변경… 프리미엄 이미지 강화

 
 
기사공유
카르스텐 슈포어 루프트한자 그룹 CEO 및 임직원들. /사진=루프트한자 제공

루프트한자가 지난 7일(현지시간) 프랑크푸르트 및 뮌헨에서 개최된 루프트한자 학(Crane) 로고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을 공개했다. 루프트한자의 항공기 도장이 변경되는 것은 30여년 만이다.

새롭게 공개된 브랜드 디자인은 보다 현대적인 느낌으로 더욱 얇아진 학 로고를 포함하며 디지털 시대에 맞게 모바일기기 등에 최적화된 브랜드 서체도 공개됐다. 또 기존 루프트한자를 대표하던 두 색상인 노란색 및 남색에서 프리미엄 항공사를 표현하는 남색계열의 색채를 채택했다.

카르스텐 슈포어 루프트한자 그룹 CEO는 “루프트한자의 역사를 함께한 학 로고는 오늘날까지도 최고의 품질, 우수성, 전문성, 정확성, 혁신정신, 그리고 신뢰를 상징하며 동시에 루프트한자에 기대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나타낸다”면서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온 루프트한자는 현재 여느 때보다 혁신적이고 성공적이며 이러한 강점은 앞으로 새롭게 적용될 브랜드 디자인을 통해 더욱 부각될 것”이라고 전했다.

루프트한자의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은 항공기 도장 이외에도, 공항 카운터, 탑승권, 승무원 유니폼부터 기내 식기, 어메니티 키트, 담요 등 기내 물품까지 다양한 분야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박찬규 star@mt.co.kr

산업2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항공, 해운, 조선, 물류, 철강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075.45상승 22.4809:50 12/12
  • 코스닥 : 670.57상승 9.5609:50 12/12
  • 원달러 : 1126.20하락 3.909:50 12/12
  • 두바이유 : 60.20상승 0.2309:50 12/12
  • 금 : 58.37하락 1.8509:50 12/12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