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좋은 술자리 '처음처럼'

주류특집/롯데주류

 
  • 머니S 이정흔|조회수 : 4,986|입력 : 2012.07.27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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푹푹 찌는 무더운 날씨와 열흘 앞으로 다가온 런던 올림픽에 대한 기대감으로 여느 때보다 휴가 생각이 간절한 여름이다. 롯데주류는 '처음처럼'을 리뉴얼하고 저도주 '청하' 캠페인을 론칭하며 본격적인 여름시장 공략에 나섰다.
 
친구와 좋은 술자리 '처음처럼'

 
◆도수마다 색깔 입혀 '보고싶다 친구야'

새롭게 리뉴얼한 '처음처럼'을 홍보하기 위해 즐거운 피서지에 친구들과 함께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 '보고싶다 친구야'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주류는 최근 '처음처럼', '처음처럼 프리미엄', '처음처럼 쿨' 등 기존 3가지 제품을 '처음처럼'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하고 도수에 따라 '부드러운, 진한, 순한'이라는 제품 속성을 강조해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이벤트 역시 소비자들에게 '세 가지 맛, 세 가지 색깔'을 띠는 처음처럼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단순히 제품 홍보에만 목적을 두기보다는 여름 피서지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처음처럼을 강조하고자 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처음처럼 홈페이지(www.soju.co.kr)나 모바일 홈페이지(m.soju.co.kr)의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각각 부드럽고 편한, 깊이 있고 진한, 맑고 순수한 이야기를 나눌 친구를 선정해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문자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7월30일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37명에게 태블릿 PC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및 개인 블로그 등을 통해 해당 이벤트를 홍보하는 소비자에게는 추첨으로 즉석카메라, 크리스피크림 도넛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차게 즐기는 '청하 이벤트' 20~30대 공략

롯데주류는 차게 마시는 청주의 대명사인 '청하'로 여름 캠페인을 론칭했다. '좋은 술자리로 천하 통일'을 콘셉트로 깔끔한 청하와 담백한 청하 드라이가 도수가 낮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캠페인의 타깃은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이다. SNS 등 온라인 소비자 마케팅에 주력해 청하의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chungha)도 오픈해 8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주류는 청하 이벤트 기간 동안 여름 휴가 계획을 페이스북에 올리면 100명을 추첨해 선물을 제공하고, 청하와 함께 한 휴가사진 올리기, 청하 웹툰 결말 만들기 등을 주제로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매주 이벤트 주제에 따라 댓글이나 사진을 올리면 커피, 음료 등 교환권도 추첨을 통해 나눠준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청하가 젊은 소비자들에게 여름철 최고의 술이라는 것을 온라인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한 이벤트"라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지속적으로 친밀한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240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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