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 '루카' 출시 8개월만에 3천만개 판매

 
  • 문혜원|조회수 : 2,523|입력 : 2013.04.01 17:44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남양유업의 원두커피믹스 루카(LOOKA)가 출시 8개월여 만에 3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

루카는 원두커피의 깊고 풍부한 풍미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원두커피믹스다.

지난해 7월 출시한 루카는 8월부터 대형마트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매출이 늘기 시작해 지난달에는 월매출이 13억 원 규모로 증가하며 누적매출 80억원, 낱개 기준 3000만개 판매를 넘어섰다.

남양유업의 루카는 100% 아라비카 원두만을 사용한 고급스러운 풍미를 자랑한다. 특히 원두커피 특유의 크레마(커피 잔 위에 생기는 거품)가 생기는 것은 다른 제품과 구별할 수 있는 확실한 차별점으로 이러한 점이 루카를 음용해본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으로 번지며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소용량으로 출시된 '루카 쁘띠'가 큰 인기를 끌며 루카의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 해 11월 첫 출시된 루카 쁘띠는 올해 1월 기준 7억원 이상 팔려나가며 5억원을 기록한 루카의 매출을 앞지르기도 했다. 루카쁘띠는 종이컵에 마시는 커피믹스 문화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해 용해 용량이 120ml가 됐을 때 최적의 맛이 나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남양 '루카' 출시 8개월만에 3천만개 판매


 

  • 0%
  • 0%
  • 코스피 : 3082.99상승 39.1218:03 03/03
  • 코스닥 : 930.80상승 7.6318:03 03/03
  • 원달러 : 1120.30하락 3.718:03 03/03
  • 두바이유 : 62.70하락 0.9918:03 03/03
  • 금 : 61.41하락 2.8218:03 03/03
  • [머니S포토]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 답하는 이용수 할머니
  • [머니S포토] 민주당 지방소멸대응TF 성과 참석한 이낙연과 염태영
  • [머니S포토] 김용범 차관, 4차 맞춤형 피해지원 계획 발표
  • [머니S포토] 김태년 "2월 내 매듭짓지 못한 법안, 3월과 4월에 마무리지을 것"
  • [머니S포토]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 질문 답하는 이용수 할머니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