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물류시장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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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은 최근 경기침체로 위축된 물류시장 활성화를 위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한진이 추구하는 ‘솔루션 프로바이더’(Solution Provider)는 단순 운송 및 보관 등의 기본적인 물류기능을 넘어 조달·생산·판매 물류를 최적화하는 해법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스마트 컨설팅과 함께 고객 물류진단과 해법에 관한 60여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9종의 특화서비스를 통해 물류시장 공략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특화서비스는 최근 물류 트렌드를 반영해 크게 유통 물류, ICT 융합물류, EPC 물류, GSCM 물류 등으로 세분화했다. 아울러 고객 관점의 서비스 제고는 물론 최근 고객 수출입의 사업환경 변화에 발맞춰 수출입 화물에 대한 안전 및 보안 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밖에도 한진은 지난달부터 기업고객의 수요 환경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3종(물류창고 리엔지니어링, 맞춤형 물류창고 운영대행, 물류 전산·시설·장비 판매 및 임대)의 세분화된 패키지로 구성된 ‘물류창고 CORE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물류거점 및 물류센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업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진 관계자는 “진화된 물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기업고객의 물류비 절감은 물론 마케팅, 생산, 영업 등의 핵심역량 강화에 일조하겠다”며 “앞으로도 60여년의 물류 노하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기업고객에게 최상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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