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50대 브랜드 진입 쾌거

 
  • 머니S 노재웅|조회수 : 2,550|입력 : 2013.09.30 17:45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50위권 내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자동차 부문으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7위에 자리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3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13)에서 90억달러(약 10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10계단 상승하며 43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이로 인해 현대차는 전 세계 주요 메이저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글로벌 50대 브랜드로 도약함과 동시에 지난 2005년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9년 연속 선정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아울러 올해 브랜드 가치가 2005년의 35억달러와 비교해 무려 160%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순위 또한 같은 기간 동안 84위에서 41계단이나 상승하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특히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 성장률에서 현대차는 100위 안에 포함된 자동차 브랜드의 평균인 12.4%를 웃도는 20.5%를 기록했다. 순위 또한 타 업체들 가운데 가장 크게 증가(53위→43위)해 순위 상승 폭에서 업계 1위를 기록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감각적 스타일과 강력한 성능 등 제품 경쟁력을 통해 이미 탄탄한 위치에 오른 현대차는 최근 월드컵 스폰서십, 월드 랠리 챔피언십 참가 등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 투자를 통해 충성 고객층을 꾸준히 넓혀나가고 있다”며 “올해 처음으로 글로벌 톱50 브랜드에 포함된 현대차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비약적인 브랜드 가치 상승은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을 비롯해 지역별로 차별화된 스포츠 마케팅 및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높아진 현대차의 위상을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늘 새로운 감성가치를 제공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83위로 자동차 부문에서 11위를 기록했다.
 

  • 0%
  • 0%
  • 코스피 : 2437.86하락 3.4718:03 11/25
  • 코스닥 : 733.56하락 4.6618:03 11/25
  • 원달러 : 1323.70하락 4.518:03 11/25
  • 두바이유 : 81.08상승 3.4118:03 11/25
  • 금 : 1754.00상승 8.418:03 11/25
  • [머니S포토] 윤아·아이유, 화이트 드레스…'어머 천사인가'
  • [머니S포토] 베일 벗은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
  • [머니S포토] 경제6단체 "화물연대 총파업 즉각 철회해야"
  • [머니S포토] 통화정책방향 설명하는 이창용 총재
  • [머니S포토] 윤아·아이유, 화이트 드레스…'어머 천사인가'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