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영상]거인의 DNA는 무엇이 다를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Book영상]거인의 DNA는 무엇이 다를까?
중국시장을 잡기 위해서는 우선 그물을 잘 짜야 한다. 저자는 그물의 씨실로 소득 수준을, 날실로 브랜드 민감성, 브랜드충성도, 과시욕, 충동성, 인생만족도, 체면중요도의 여섯 가지 소비가치를 제시하며 이 도구를 통해 중국시장을 보다 구체적으로 들여보게 한다. 

그리고 그 결과 나타난 여섯 가지 유형의 소비자에 대해서 소개한다. 여섯 가지의 소비자 유형은 서구와 동양, 공산주의와 자본주의, 개인과 나, 전통과 현대의 경계에서 다양한 소비패턴을 만들고 있다.

또 여섯 가지 소비자 유형의 움직임 패턴을 중국인의 7대 소비DNA로 소개한다. 이는 여섯 가지로 나누어진 부분들이 공통적으로 걸쳐있는 경계선을 보여준다. 현재를 기준으로 그려진 ‘중국 소비자 심리지도’라고 하는 것이 맞을 것이다. ‘본질과 현상’, ‘체면과 실속’, ‘집단과 개인’, ‘가족’, ‘글로벌과 로컬’, ‘럭셔리’ 의 표제어를 중심으로 중국 소비자의 판단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제공=교보문고 북모닝CEO(www.bmceo.co.kr))

▲트렌드 차이나 / 김난도 외 지음 / 오우아 펴냄 / 1만6000원
 

  • 0%
  • 0%
  • 코스피 : 3223.04상승 20.7218:03 08/02
  • 코스닥 : 1037.80상승 6.6618:03 08/02
  • 원달러 : 1150.90상승 0.618:03 08/02
  • 두바이유 : 75.41상승 0.3118:03 08/02
  • 금 : 73.90상승 0.2218:03 08/02
  • [머니S포토] '정세균과 함께하는 복지국가실천연대와의 대화'
  • [머니S포토] 취재원과 인사 나누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
  • [머니S포토] 민주당 잠룡 이낙연, '코로나19 직격타' 실내체육시설 방문
  • [머니S포토] 공모주 대어 크래프톤
  • [머니S포토] '정세균과 함께하는 복지국가실천연대와의 대화'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