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판매장려금 운영방식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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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그동안 불공정거래로 지적돼온 판매장려금, 판촉사원의 운영방식 등에 대한 제도개선에 나선다.

우선 판매장려금 제도를 적극 개선해 협력사의 이익이 수반되는 조건에서만 장려금을 받도록 할 방침이다. 또 '성장장려금', '신상품입점 장려금', '매대(진열) 장려금' 등 협력사의 각종 비용부담 역시 요건을 강화해 수취할 계획이다. 특히 하위 200여개 중소 협력사는 허용되는 장려금은 받지 않을 계획이다.

판촉사원 운영 방식도 적극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협력사가 자발적으로 판촉사원을 운영할 수 있도록 계약서에 담보하고 파견인원 및 가능 점포를 기재할 수 있도록 계약서를 보완했다.

인테리어 비용부담 역시 거래계약서 상에 명시하고, 공정위의 지침을 적극 준수해 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공정거래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했다. 내년 1월부터는 상품·자재·구매 보직의 직원들 대상으로 '대외거래 담당 자격제'를 도입한다. 각종 교육 및 테스트를 통해 해당 자격증을 발급하고, 언어폭력 및 비이성적 행위자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적발 즉시 대기발령 및 동일 보직 보임을 3년간 금지할 계획이다.

특히 공정거래 관련 교육 및 평가를 강화해 해당 과정을 미수료한 직원의 경우 승진을 보류하는 등의 처벌도 검토 중에 있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공정거래 관련 제도적·시스템적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직원들의 의식함양을 위해 12월 중 공정거래 관법규와 실무를 접목한 을 준중"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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