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2014년 조직개편 시행…마케팅 부문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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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창사 30주년을 맞는 SK텔레콤(이하 SKT)이 고객가치 경영 확산 및 현장 중심경영 강화를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 인사를 12일 시행했다.

SK텔레콤은 광고·디바이스·고객서비스 등을 담당했던 서비스혁신부문을 마케팅부문과 통합해 고객가치 경영에 기반한 마케팅 전영역에서의 통합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기로 했다.

또한 고객중심경영실을 사업총괄 직속으로 편제해 최고의 고객 가치를 강력히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SKT는 고객접점 영역에서 체감가치를 높이고 현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수도권마케팅본부를 수도권마케팅1·2본부로 분할했다.

현장 중심 경영활동 강화를 위해 전략과 기획기능을 통합해 Telco Biz.와 성장 Biz.를 밀착 지원하도록 재편했으며, PS&M, Network O&S 등 투자회사의 조직과 역할도 확대했다.

임원 선임과 보임은 조직개편 취지가 발현될 수 있도록 ‘성과주의’와 ‘현장·투자회사 교류 확대’라는 두가지 원칙하에 시행됐다. 현장·투자회사 교류 확대는 조직 활성화 및 성과창출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설명이다.

한편 SK플래닛은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기존의 조직체계를 유지하되 자율책임형 조직구조를 강화했.

특히 SKT와의 시너지와 성장 가속화를 위해 SKT 장동현 마케팅부문장이 이동, COO(사업운영 총괄)로서 국내사업을 책임 경영하도록 했고, 정기현 CPO(상품총괄)가 글로벌 상품에 역량을 집중하도록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B2B(기업사업) 및 IPTV사업의 성과 창출을 위한 현장 중심의 조직개편을 시행했다.

SK브로드밴드는 B2B(기업사업) 및 IPTV 사업 관련 기술·운용 체계 강화 등 사업부서와 지원부서간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고객중심경영 및 IPTV 마케팅 역량 강화와 빠른 의사결정 등 실행력 강화를 위해 마케팅 부문 내 자원과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도록 조직을 재편했다.

하성민 SKT 사장은 “새로운 30년은 지난 30년과는 다른 사고와 일처리 방식을 요구한다”며 “과거에 일궈낸 발전과 성장을 뛰어넘는 새로운 30년을 만들기 위해 ICT 선도기업으로서 새롭게 도약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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