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광주·전남 소비자심리지수 호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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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갑오년 새해들어 광주·전남지역 소비자심리지수가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가 지난 10일부터 22일까지 광주·전남지역 도시가구 600가구(응답 532가구)를 대상으로 소비자동향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1월 중 소비자심리지수는 103으로 전월보다 4포인트 상승했다.

소비자심리지수가 100보다 클 경우 경제상황에 대한 소비자의 주관적인 기대심리가 과거(2003~2013년) 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을 경우에는 비관적임을 의미한다.

개별지수별로 현재생활형편CSI는 91로 전월대비 2포인트, 생활형편전망CSI도 96로 전월대비 2포인트 각각 상승했다.
 
가계수입전망CSI는 99로 전월대비 2포인트, 소비지출전망CSI도 110으로 전월대비 4포인트 상승했다.

현재경기판단CSI는 78으로 전월대비 2포인트, 향후경기전망CSI도 92으로 전월대비 6포인트 상상한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기회전망CSI는 87로 전월과 같은 수준이었으며, 금리수준전망CSI도 96으로 전월과 같은 수준이었다.
 
현재가계저축CSI는 88로 전월대비 3포인트 상승한 반면 현재가계부채CSI는 106으로 전월대비 2포인트 하락했다. 가계저축전망CSI와 가계부채전망CSI는 전월과 동일했다.
 
물가수준전망CSI는 138로 전월대비 2포인트, 주택가격전망CSI는 112로 전월대비 3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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