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마케팅협회 선정 '가장 공감받는 기업' 소셜커머스 1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사진제공=위메프)
(사진제공=위메프)
위메프는 한국마케팅협회와 공유가치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4 한국에서 가장 공감받는 기업’ 선정에서 소셜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 2014년 HTHI (Heart To Heart Index)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위메프가 소셜커머스부문 SNS마케팅 경쟁력이 가장 높은 기업으로 꼽혔다. 이 기업은 지난해에도 HTHI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HTHI 조사는 블로그와 페이스북상에서 기업이 어떻게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지를 점수화하는 것이다. 조사 대상은 국내 매출 1000대 기업과 SNS마케팅 관심 기업군이며, 조사원이 이들 기업의 계정을 직접 방문해 각 속성별 활용내용을 조사한다. 평가는 총 73개 주요 산업군에 대한 지수화된 점수로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위메프는 2014년 조사에서 총 764.7점을 기록, 73개 산업군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그룹에 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와 활발한 쌍방향 의사소통을 했다는 의미라고 위메프 측은 설명했다.

백화점부문은 682.3 점으로 롯데백화점이 1위를 수상했고 , 오픈마켓은 676.3점의 지마켓이 1위를 차지했다. 그밖에 홈플러스와 NS홈쇼핑 그리고 미니스톱과 국민은행, 에버랜드, SK주유소 등이 각 부문별 1위를 수상했다.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은 "무보다 고객과의 쌍방소통에 매해온 위메프의 노력을 인정받게 된 것"이라며 "위메프는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한 경청과 즉각적인 피드백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0%
  • 0%
  • 코스피 : 3140.63하락 20.2118:03 01/22
  • 코스닥 : 979.98하락 1.4218:03 01/22
  • 원달러 : 1103.20상승 518:03 01/22
  • 두바이유 : 55.41하락 0.6918:03 01/22
  • 금 : 55.20하락 0.2918:03 01/22
  • [머니S포토] 1인 어르신 가구 방문한 '오세훈'
  • [머니S포토] 우리동생동물병원 관계자들 만난 우상호 의원
  • [머니S포토] '금융비용 절감 상생협약식'
  • [머니S포토] K뉴딜 금융권 간담회 참석한 은행연·손보 회장
  • [머니S포토] 1인 어르신 가구 방문한 '오세훈'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