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은 폭스바겐, '5070'은 BMW 선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7세대 골프
7세대 골프
국내 수입차시장에서 '2040세대'는 폭스바겐을, '5070세대'는 BMW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브랜드·연령별 구매 통계'에 따르면 작년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차(신규 등록대수 기준) 15만6497대 가운데 개인이 구매한 차량은 9만3933대(60%)였다.

연령대별 개인 구매량을 보면 30대가 3만5676대로 전체의 40.0%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40대가 27.8%(2만6144대), 50대가 17.1%(1만6137대)로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20대 8.2%(7790대), 60대 6.8%(6420대), 70대 이상 1.8% 순이었다.

브랜드별 판매량에서는 세대별로 선호 브랜드가 나뉘었다.

20대~40대에서는 폭스바겐이 최다 판매 브랜드로 꼽혔다. 반면 50대∼70대는 BMW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폭스바겐은 20대에서 2232대(28.7%), 30대에서 8993대(25.2%), 40대에서 5136대(19.6%)로 최다 판매 브랜드를 기록됐다.

20~40대 모두 BMW가 폴크스바겐에 이어 2위에 올랐다. 3위는 연령대별로 갈려 20대는 미니(939대), 30대는 아우디(3778대), 40대는 메르세데스-벤츠(3007대)로 나타났다.
뉴 528i xDrive/사진제공=BMW코리아
뉴 528i xDrive/사진제공=BMW코리아

50대에서는 BMW(3051대)에 이어 폭스바겐(2935대)과 메르세데스-벤츠(2484대) 순으로 판매량이 많았다. 60대는 BMW(1238대), 메르세데스-벤츠(1145대), 폭스바겐(1145대) 순이었다.

수입차 업계에서는 폭스바겐이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은 요인으로 준중형 골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구안, 중형 파사트·CC 등 다양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고 다른 수입차보다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낮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 0%
  • 0%
  • 코스피 : 2622.40상승 5.1813:22 05/26
  • 코스닥 : 879.09상승 6.413:22 05/26
  • 원달러 : 1266.20상승 1.613:22 05/26
  • 두바이유 : 109.19상승 1.2513:22 05/26
  • 금 : 1846.30하락 19.113:22 05/26
  • [머니S포토] D-1 사전 투표 윤호중, 송영길 서울을 부탁해
  • [머니S포토] 지지읍소 정의당 "약속 못 지켜 책임감…지선 성적표 중요해"
  • [머니S포토] 이재명 "새 정부 들어서면서 민영화 악몽이 되살아나"
  • [머니S포토] 이창용 한은 총재, 취임 이후 '첫' 금통위 주재
  • [머니S포토] D-1 사전 투표 윤호중, 송영길 서울을 부탁해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