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그대 종영, 립스틱·데이트 코스 등 마케팅 열기는 아직 이어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가 27일 21회로 막을 내렸다.

작년 12월 18일 첫 방송 이후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숱한 화제를 낳았는데, 특히 전지현이 분한 ‘천송이’에 대한 관심은 ‘천송이 신드롬’으로 이어졌다.

‘천송이 립스틱’, ‘천송이 가방’, ‘천송이 잠옷’과 같이 그녀가 먹고 입고 쓴 모든 제품이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간 것.

이렇게 시청률 뿐 아니라 소비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은 천송이 신드롬은 다채로운 ‘천송이 마케팅’으로까지 이어졌다. 별그대 종영과 함께 막판 스퍼트를 올리고 있는 ‘천송이 마케팅’ 사례를 살펴 봤다.

천송이 마케팅 수혜를 본 대표 상품은 단연 립스틱이다. 현재 ‘천송이 립스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5종류를 훌쩍 넘는다. 모든 제품이 매진되거나 판매량이 급증하며 천송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천송이 립스틱을 모두 모으는 콜렉터가 있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이렇게 없어서 못 파는 립스틱을 상품으로 내걸고 펼쳐지는 이벤트가 벌어질 정도다. 

이에 소셜커머스 CJ오클락(www.oclock.co.kr)에서는 봄 시즌 맞이 ‘헬로우 스프링(Hello Spring) 핫딜 기획전’의 일환으로 ‘천송이 특집 0원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월 3일(화)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극 중 천송이가 데일리 립스틱으로 애용한 ‘아이오페 워터 핏 립스틱 44호 포에버 핑크(판매가 2만7000원)’를 증정한다.

송이 가방 ‘루즈앤라운지 MAGIA medium(판매가 89만5000원)’ 역시 이벤트 상품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오클락 앱을 통해서만 응모 가능하다. 이후 추첨을 통해 립스틱 100명, 가방 2명 총 102명에게 천송이 아이템을 무료로 선보인다.
별그대 종영, 립스틱·데이트 코스 등 마케팅 열기는 아직 이어져
GS샵에서 진행한 천송이 립스틱 이벤트 역시 호응이 높다. 3월 2일(월)까지 일정 수 이상 콕(클릭)이 모이면 할인가에 판매하는 ‘GS샵 콕’ 앱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 오픈 하루 만에 목표 콕 수치인 ‘1만콕’을 달성했다. 천송이 립스틱 ‘라네즈 세럼인텐스 립스틱(판매가 2만5000원)을 일정 콕 이상이 모일 시 0원에도 구매 가능한 것이 특징.

CJ오쇼핑 관계자는 ”천송이 0원딜 이벤트 시작 하루 만에 응모자 수가 4천명에 육박하고 덩달아 오클락 앱 다운로드 수 및 접속 트래픽이 30%나 증가하며 천송이 효과를 실감하고 있다”라며 “이 여세를 몰아 다음주에는 별그대의 히어로 도민준의 핫아이템을 증정하는 ‘도민준 0원딜’ 이벤트도 준비 중"이라 밝혔다.

▶‘천송이 데이트 장소’, ‘천송이 메신저’도 홍보효과 대박

그런데 천송이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은 비단 뷰티 제품뿐만이 아니다. 카메라, 핸드폰, 자동차 등 천송이가 사용한 모든 제품이 주목 받고 있으며 천송이가 방문한 촬영장소들도 천송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별그대가 중국, 홍콩 등 해외에서도 인기몰이를 하면서 천송이 효과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3억 5,000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 ‘네이버 라인’도 천송이를 활용한 이색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는데 힘쓰고 있다.

지난 두달간 ‘별에서 온 그대 천송이 코니 스페셜’ 등 라인 캐릭터와 천송이 특유의 말투와 행동을 엮은 스티커를 무료 배포하면서 국내외 이용자를 끌어오는데 톡톡한 재미를 본 것.

또한 어제(27일)는 별그대 무료 스티커의 완결판으로 ‘별그대 스티커 완결판 명장면’을 무제한 제공하면서 별그대를 활용한 소비자 확보 전략의 정점을 찍었다. 중국, 홍콩,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일조했다는 평이다.

서울 한복판의 랜드마크 ‘N서울타워’도 역시 국내외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떠오를 전망이다. 이미 관광지로 유명한 명소이기는 하나 천송이가 꼭 가보고 싶은 데이트 장소로 N서울타워 내 레스토랑을 콕 집어 언급했다.

이에 N서울타워는 ‘N서울타워와 함께하는 별고백 법 프로모션’을 3월 31일(월)까지 진행한다. 천송이와 도민준이 걸어 놓은 사랑의 자물쇠인 ‘별고백 자물쇠’를 한정 판매하며, 천송이가 맛본 N서울타워의 그릴 레스토랑 엔그릴의 ‘별고백 스테이크’ 주문 시 ‘별고백 자물쇠’, ‘CJ푸드월드 1만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별그대 종영, 립스틱·데이트 코스 등 마케팅 열기는 아직 이어져
 

강인귀
강인귀 deux1004@mt.co.kr  | twitter facebook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057.80하락 28.110:40 01/18
  • 코스닥 : 961.59하락 2.8510:40 01/18
  • 원달러 : 1104.10상승 4.710:40 01/18
  • 두바이유 : 55.10하락 1.3210:40 01/18
  • 금 : 55.39하락 0.3110:40 01/18
  • [머니S포토] 국민의힘 비대위 입장하는 김종인과 주호영
  • [머니S포토] 69차 최고위 주재하는 안철수 대표
  • [머니S포토] 코로나19 대응 및 백신 접종 계획 관련 간담회
  • [머니S포토] 기아차 31년만에 '기아'로 사명 공식 변경
  • [머니S포토] 국민의힘 비대위 입장하는 김종인과 주호영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