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고객 권리 지킴이 'KB호민관' 모집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KB국민은행은 고객 관점에서 은행의 상품·서비스·제도·프로세스를 점검하고 고객과 함께 개선해 나가는  ‘제1기 KB호민관(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KB호민관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이었던 ‘호민관’에서 유래한 명칭이다. 국민은행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하고 고객이 개선안 도출 및 개선활동 과정 전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고객패널 모집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실시하며,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터뷰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고객은 4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약 6개월간 ‘제 1기 KB호민관(고객패널)’으로 활동하게 되며,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비교, 온라인 정보 수집, 고객 불평·불만 요소 파악 및 개선안 도출 등의 주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 심도있는 패널 활동 지원을 위해 활동비가 제공되며, 우수 패널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성승제
성승제 bank@mt.co.kr  | twitter facebook

금융을 사랑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금융 출입 기자입니다. 독자님들의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31.88하락 11.3818:01 04/09
  • 코스닥 : 989.39상승 7.3718:01 04/09
  • 원달러 : 1121.20상승 418:01 04/09
  • 두바이유 : 62.95하락 0.2518:01 04/09
  • 금 : 60.94하락 0.318:01 04/09
  • [머니S포토] 오세훈 시장, 서북병원 '코로나19 대응' 현황, 경청
  • [머니S포토] 도종환 비상대책위원장, 2030의원 간담회
  • [머니S포토] '민주당 첫 비대위' 도종환 "내로남불에서 속히 나오겠다"
  • [머니S포토] 주호영 "김종인 상임고문으로 모시겠다"
  • [머니S포토] 오세훈 시장, 서북병원 '코로나19 대응' 현황, 경청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