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은행, 고객이 중심인 '원뱅크'로 조직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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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제이 칸왈 행장
아제이 칸왈 행장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은 1일 은행의 비즈니스 조직을 고객 중심으로 통합하는 ‘One Bank’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이날 전 세계에서 동시에 단행된 SC그룹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구축하기 위한 전략에 따른 것이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한국 시장에 적합한 비즈니스 실행 △강화된 고객 중심 조직이 되기 위해 3개의 고객 세그먼트로 재정비하고, 상품 지원 본부가 3개의 고객 세그먼트를 통합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있는 조직 체계를 갖추게.

새로운 ‘One Bank’ 조직은 3개의 고객총괄본부가 중심이 되며 5개의 상품본부, 이를 지원하는 지원부서들로 구성된다. 3개의 고객총괄본부는 △기업금융총괄본부(Corporate and Institutional Clients) △커머셜기업금융총괄본부(Commercial Clients) △리테일금융총괄본부(Retail Clients)로 나뉘며, 5개의 상품본부는 △투자금융본부 (Corporate Finance) △금융시장본부 (Financial Market) △트랜젝션뱅킹본부 (Transaction Banking) △자산관리본부 (Wealth Management) △리테일상품사업부(Retail Products)로 구성된다.

또 이날 발표된 그룹의 조직개편에 따라 한국은 8개 지역 본부 중 하나인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이날 취임한 아제이 칸왈 행장은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의 다양한 현장 경험을 살려 새롭게 변화된 조직을 통해 한국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성승제
성승제 bank@mt.co.kr  | twitter facebook

금융을 사랑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금융 출입 기자입니다. 독자님들의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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