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지능형 콜센터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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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의 고객 응대가 보다 빠르고 전문적으로 변할 것으로 보인다.

티켓몬스터는 21일 자사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이 지능형 콜센터 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고객센터의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솔루션 시스템을 글로벌 최신 장비로 업그레이드하며 고객 만족 서비스 강화에 나선 것이다.

IPCC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 중인 회사는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 중 티몬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각 지역 및 업체별 통합 운영관리가 가능해져 상담량에 따라 자동분배는 물론 통합 이력관리, 통계자료의 제공이 이뤄질 예정이다.

티몬 고객센터 직원이 고객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티몬 고객센터 직원이 고객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로써 상담원은 구축된 상담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콜 상담과 이메일, 게시판 상담 등 멀티채널을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해당 민원 부서와의 유기적인 연결로 고객 민원 해결을 보다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티몬 고객은 상담 대기 시간이 대폭 줄어들게 돼 본인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티몬은 전문상담사 제도를 운영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상담사와 고객들을 즉시 연결시켜 상담의 전문성과 고객 만족을 동시에 잡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최은경 티몬 CS실장은 “이번 IPCC 시스템 강화는 고객 민원에 대한 신속하고 종합적인 지원 체제를 갖추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채희
정채희 poof34@mt.co.kr  | twitter facebook

IT 전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통3사, TV홈쇼핑,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자 여러분들의 따끔한 말씀, 혹은 제보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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