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올해 캠핑 트렌드는 '어린이'와 '마니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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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용 인디언텐트 /사진제공=AK몰
실내용 인디언텐트 /사진제공=AK몰
캠핑문화가 보편화되면서 캠핑용품 구매자가 늘고 있다. 온라인쇼핑몰 AK몰의 캠핑 관련 전체 카테고리 매출이 19% 증가한 가운데, 그 중에서도 어린이용 캠핑용품과 전문적인 아이템의 신장세가 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AK몰은 최근 3주간(4월23일~5월13일) 캠핑관련 상품의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어린이용 캠핑용품 구매가 늘어났다고 밝혔다. 키즈 팝업텐트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226%, 일명 ‘추사랑 텐트’로 불리는 실내용 놀이텐트가 140%, 캠핑놀이용품이 117% 각각 증가했다.

텐트, 매트, 캠핑용 테이블 등 대표 아이템 판매량은 소폭 줄어든 반면, 좀더 전문적으로 캠핑을 즐기기 위한 소품 구매는 크게 신장했다.
 
같은 기간 캠핑용 캐비닛 판매량이 전년대비 200%, 캠핑 냉장고는 500% 신장했으며, LED랜턴·전등과 전기릴선 판매량이 각각 90%, 133%씩 증가했다. 바비큐 꼬치와 스토브, 화로대, 테이블보 등 야외 바비큐 관련 아이템들도 250~3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캠핑 상품전 /사진제공=AK몰
캠핑 상품전 /사진제공=AK몰
AK몰은 5월31일까지 ‘코베아 인기상품 모음전’을 열고 화로대, 랜턴, 식기건조대, 해머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 꿈비 어린이용 인디언텐트를 8만원대부터, 마운틴스토리 키즈 팝업텐트를 3만원대에 판매한다.

AK몰 관계자는 “TV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아이들과 함께하는 캠핑에 관심이 커지면서 어린이용 캠핑용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면서 “이제는 집에서 캠핑 분위기를 내는 홈캠핑족, 집 앞이나 도심인근에서 여유로운 캠핑을 즐기는 나들이캠핑족, 등산과 캠핑을 동시에 원하는 트램핑족 등 새로운 캠핑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더욱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캠핑용품 판매로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설아
김설아 sasa7088@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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