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 에일스톤, 출시 50일만에 100만병 팔린 비결

라거 일변도 시장서 에일맥주 새 트렌드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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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일스톤 /사진제공=오비맥주
에일스톤 /사진제공=오비맥주
프리미엄 에일맥주 에일스톤(Aleston) 판매가 순항 중이다.

오비맥주는 지난달 1일 출시한 프리미엄 에일맥주 에일스톤이 20일 기준으로 107만1109병(330ml기준) 판매됐다고 발표했다. 출시 50일만에 100만병 판매를 넘어선 것이다.

목 넘김이 좋고 상쾌한 라거맥주와 달리 진하고 깊은 맛의 정통 유럽식 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이러한 성과를 내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오비맥주는 에일스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판매량을 늘려 가정용 시장뿐 아니라 맥주전문점 등 유흥용 시장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에일맥주는 라거맥주 일색이었던 국내 맥주시장의 성향을 감안할 때 일부 맥주 마니아층 위주의 소비가 예상됐으나 당초 예측보다 저변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에일맥주가 국내 맥주시장에서 큰 트렌드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소비자들에게 에일맥주의 강점을 알리기 위해 이달 말부터 전국 대형할인마트에서 무료 시음행사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에일스톤은 국내외에서 맥주 양조기술력을 인정받은 80년 맥주명가 오비맥주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생산한 정통 영국식 프리미에일맥주다.
 

김수연
김수연 newsnews@mt.co.kr  | twitter facebook

'처음처럼'을 되뇌는 경험주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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