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케이트렌드 'NBA·버커루', 중국시장 입성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엠케이트렌드가 중국에 NBA와 버커루 1호점을 각각 오픈했다.

엠케이트렌드는 지난 5월31일 롯데백화점 중국 선양점에 NBA 브랜드 1호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1호점을 시작으로 연내 20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상하이, 청두 등에 5개 매장을 확보했고 오는 6월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002년 중국 국민영웅인 야오밍이 NBA에 진출하면서 이미 중국에서는 NBA라는 브랜드가 확고해졌다”며 “이를 활용해 초기에는 중국 권역별 주요 핵심도시에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하는 전략으로 빠른 속도로 전국 유통망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버커루도 중국 시장에 입성했다. 버커루는 중국의 유명 소핑몰인 충칭 대도회광장에 1호점을 오픈했다.

회사 측은 “버커루의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받아 예상보다 빠르게 진출을 시작하게 됐다”며 “올해 4~5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병철
유병철 ybsteel@mt.co.kr  | twitter

<머니위크> 증권팀 유병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43.92상승 8.9818:05 03/29
  • 코스닥 : 843.94상승 10.4318:05 03/29
  • 원달러 : 1302.70상승 3.918:05 03/29
  • 두바이유 : 77.89상승 3.1218:05 03/29
  • 금 : 1973.50상승 19.718:05 03/29
  • [머니S포토] 양곡관리법 관련 당정협의회 열려
  • [머니S포토] 추경호 "내수 활성화 위해 숙박·휴가비 등 여행 혜택 늘려"
  • [머니S포토] 스타벅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응원 서명 캠페인 전개
  • [머니S포토] 희망의 나무나누기, 인사말 전하는 임정배 대상(주) 대표이사
  • [머니S포토] 양곡관리법 관련 당정협의회 열려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