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분기∙반기 매출 최대 실적 달성

2분기 매출 332억, 영업익 22억..전년 동기 대비 매출 62%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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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분기∙반기 매출 최대 실적 달성
게임빌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간 2014년 2분기 및 상반기 실적을 6일, 발표했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게임빌은 2분기 매출 332억 원, 상반기 매출 610억 원을 기록,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2%, 61%나 증가하며 분기 및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별이되어라!’, ‘이사만루2014 KBO’ 등 히트작들을 중심으로 분기 국내 매출이 전 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하며 성장을 주도했으며, 해외에서도 ‘몬스터워로드’, ‘피싱마스터’ 등 기존 작품들의 꾸준한 성과로 안정적인 성장을 잇고 있다.

영업이익은 2분기 22억 원, 상반기 60억 원으로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을 통한 매출 비중에 따른 지급 수수료 등의 증가로 전 년 대비 감소했지만, 최근 출시한 게임들이 연달아 호조를 보이고 있고, 하반기에는 글로벌 시장에 명품 신작들이 대거 자체 플랫폼 기반으로 출시될 예정이라서 기대감이 더 커지고 있다. 한편, 관계회사 지분법 이익 효과가 포함된 당기순이익은 2분기 34억 원, 상반기 70억 원을 기록했다. 

게임빌은 최근 출시한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을 필두로 하반기에 ‘몬스터피커’, ‘레전드오브마스터 온라인’, ‘타이탄워리어’, ‘다크어벤저’ 후속작 등 기대 신작 약 14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미 국내 시장에서 검증되어 기대가 큰 ‘별이되어라!’, ‘제노니아 온라인’의 글로벌 공략도 가세할 전망이다.

특히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등 70여 명에 달하는 해외 운영 규모를 그 외 아시아 지역 등으로 더욱 확대하여 리딩 글로벌 퍼블리셔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게임빌과 컴투스가 선보인 ‘하이브’를 기반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통할 글로벌 타깃의 대작을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김진욱
김진욱 lion@mt.co.kr  | twitter facebook

'처음처럼'을 되뇌는 경험주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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