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정수기', 3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에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교원 '웰스정수기', 3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에
교원그룹의 웰스정수기가 2014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정수기 부문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웰스정수기가 꾸준히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그 우수성과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번에 웰스정수기가 1위로 선정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공동 개발한 지수로, 실제로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용성과 품질, 고객만족도, 고객충성도 등 여러 부문에 대해 심도 있는 평가가 이뤄지는 공신력 있는 지수다.

웰스정수기의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먹을 수 있는 물’이 아니라 ‘몸에 좋은 건강한 물’을 제공한다는 그간의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웰스정수기는 중공사막 정수 방식을 채택하여, 유해한 성분은 제거하고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을 보존, 첨가해 우리 몸과 비슷한 약알칼리성 물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정수기 위생상태에 대한 소비자의 고민을 반영하여 ‘웰스 시리즈3(모델명: KW-P11W1)’를 출시, 저수조뿐만 아니라 물이 나오는 통로인 유로까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위생 기능을 강화했다.

웰스정수기의 ‘세심서비스’도 이번 수상의 주효한 요인으로 꼽힌다. 웰스정수기는 2011년부터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는 리빙플래너와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초심’ ‘진심’ ‘열심’의 세가지 마음으로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를 한다는 뜻의 ‘세심서비스’ 캠페인을 시작했다. 기본적인 고객만족(CS) 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을 대폭 강화하고, ‘해피콜’의 횟수 및 평가기준도 엄격하게 변경했다. 

 

김진욱
김진욱 lion@mt.co.kr  | twitter facebook

'처음처럼'을 되뇌는 경험주의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49.32상승 24.6818:01 06/11
  • 코스닥 : 991.13상승 3.3618:01 06/11
  • 원달러 : 1110.80하락 518:01 06/11
  • 두바이유 : 72.69상승 0.1718:01 06/11
  • 금 : 71.18상승 0.4718:01 06/11
  • [머니S포토] '국민의힘 30대 당대표 탄생'
  • [머니S포토]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 줄확진 '올스톱'
  • [머니S포토] 공수처 수사 관련 발언하는 김기현 권한대행
  • [머니S포토] 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 압도적인 존재감
  • [머니S포토] '국민의힘 30대 당대표 탄생'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