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사랑·나눔·공감 발전소' 가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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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는 사회공헌브랜드 '러브팩토리'(Love Factory)를 론칭하고 각종 사회공헌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러브팩토리프로그램은 ▲스포츠·문화 후원 ▲기부 활성화 ▲임직원 봉사활동 등 크게 세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스포츠·문화 후원의 일환으로 롯데카드는 지난 2011년부터 지적장애인 골프단 후원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2년에는 서울시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지적장애인 골프단을 위해 연습시설을 완공, 기증했으며 올 11월에는 1000만원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갔다.
 
 
롯데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배 이벤트
롯데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배 이벤트
청소년 금융교육
청소년 금융교육


문화후원활동의 일환으로는 문화공연 소외계층 청소년을 초청하는 '문화나눔(Culture Sharing)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롯데멤버스가 매월 진행하는 '큰 기쁨'(Big Pleasure Stage) 공연에 은평천사원 청소년을 초청해 문화공연 관람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서함양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롯데카드는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롯데포인트 기부제도를 운영한다. 회원이 기부하고 싶은 NGO단체에 자신이 보유 중인 롯데포인트 또는 롯데SK주유포인트를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으며 포인트 정기후원도 할 수 있다. 현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등 10여개의 NGO단체 외에도 정치후원금 기부가 가능하다.

아울러 오는 28일까지 회원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롯데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배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포인트 매칭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도 추가로 기부하는 사회공헌캠페인이다. 이벤트기간 동안 매칭기부에 참여하면 롯데카드의 매칭기부금까지 고객 명의로 기부돼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롯데카드는 기부고객 중 총 20명을 추첨해 롯데포인트를 10만점씩 증정한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가정의 아동을 위한 각종 지원과 환아들의 치료 및 의료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임직원들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캠페인으로 매월 급여의 끝전을 모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나눔'도 시행 중이다. 지난해와 올해 급여우수리 나눔 등으로 적립한 임직원 모금액은 은평천사원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비를 지원하는 데 쓰였다.

또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와 연계해 팀원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1팀 1어린이 결연 후원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지난 2010년부터 장애인 등 IT환경이 열악한 계층을 위해 회사의 교체 PC를 수리해 기증하는 '사랑의 PC 기증' 캠페인도 지속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재능 나눔 활동도 활발하다. 롯데카드는 금융감독원과 연계해 소비자보호팀 주관으로 신용카드와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을 활용, '청소년 금융교육'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금융이해력을 높여 청소년들이 합리적인 금융소비자가 되고 올바른 신용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61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한영훈
한영훈 han005@mt.co.kr  | twitter 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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