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세계 3대 프로축구 리그 명문클럽 광고 후원 잇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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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세계 3대 프로축구 리그 명문클럽 광고 후원 잇따라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EPL(잉글랜드 프리미엄리그)과 스페인 프리메라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등 세계 3대 프로축구 리그 명문 클럽들과 잇따라 광고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 상승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2014/2015시즌 중반부터 2016/2017시즌까지 함부르크와 베를린을 각각 연고지로 한 함부르크 SV(Hamburger SV), 헤르타 BSC 베를린(Hertha BSC Berlin)과 광고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후원 계약으로 인해 금호타이어는 각 클럽의 홈구장 내에서 LED보드, 대형 스크린 등을 통해 자사 브랜드를 노출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된다. 

또한 전용 홈구장인 임테크 아레나와 올림피아 스타디온에서 VIP를 초청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하고 있어 유럽 내 대리점주 초청 프로그램을 통해 매출 연계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부르크 SV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격의 핵심인 손흥민이 2012/2013시즌까지 뛰었던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명문 축구팀으로 금호타이어는 2011/2012, 2012/2013 두 시즌 동안 후원한 바 있다. 

이상규 유럽영업지역본부장은 “최근 FC샬케04 파트너십에 이어 전통적으로 팬층이 두터운 명문 축구 클럽들과 광고 후원 계약을 맺어 독일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기대한다”며, 금호타이어가 세계적인 자동차 강국인 독일에 유럽 지역 본부를 두고 있어 독일 및 유럽 시장에서 대중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의 축구 마케팅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07년부터 4년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공식 플래티넘 스폰서를 비롯해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독일 분데스리가의 함부르크 SV를 후원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는 스페인 프로축구 리그인 ‘프리메라리가’의 광고 스폰서십을 통해 17개의 팀 구장에 골넷 광고 및 A-보드 광고 등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독일의 분데스리가는 1963년 창설돼 세계 4대 축구 리그로 명성을 얻고 있으며,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자국이 우승을 차지해 자국 리그의 강한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8월부터 5월까지 한 시즌이 열리며,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1, 2부로 나누어 승강제를 실시하고 있다. 


 

광주=이재호
광주=이재호 jaeho5259@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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