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별 권장 수면시간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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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대별 수면시간'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연령대별 수면시간'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연령대별 수면시간'

미국 수면재단(NSF·National Sleep Foundation)이 ‘주요 연령대별 권장 수면시간’을 연령대별로 권장, 적당, 부적당 등 3가지로 구분해 발표했다.

미국 사이언스 데일리는 수면재단(NSF·National Sleep Foundation)이 수면, 해부학, 생리학, 소아과학, 신경학, 노인학, 부인과학 등 광범위한 분야의 전문가들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연령대별 권장 수면시간을 책정했다고 2일 보도했다.

이 수면시간은 아동과 10대의 6개 연령대의 종전 권장 수면시간을 모두 수정하고 18-25세와 65세 이상 등 2개 연령대를 신설, 권장 수면시간을 삽입했다.

보도에 따르면 신생아(0~3개월)의 권장 수면 시간은 14~17시간(종전 12~18시간)이다. 수면시간은 11~13시간 또는 18~19시간이 적당하며, 11시간 이하 또는 19시간의 수면은 부적절하다.

영아(4~11개월)의 권장 수면 시간은 12~15시간(종전 14~15시간)이다. 수면시간은 10~11시간 또는 16~18시간이 적당하며, 10시간 이하 또는 18시간 이상은 부적절하다.

유아(1~2세)의 권장 수면 시간은 11~14시간(종전 12~14시간)이다. 수면시간은 9~10시간 또는 15~16시간이 적당하고, 9시간 이하 또는 16시간 이상은 부적절하다.

미취학 연령 아동(3~5세)의 권장 수면 시간은 10~13시간(종전 11~13시간)이다. 수면시간은 8~9시간 또는 14시간이 적당하며, 8시간 이하 또는 14시간 이상은 부적절하다.

취학 연령 아동(6~13세)의 권장 수면 시간은 9~11시간(종전 10~11시간)이다. 수면시간은 7~8시간 또는 12시간이 적당하며, 7시간 이하 또는 12시간 이상은 부적절하다.

10대(14~17세)의 권장 수면 시간은 8~10시간(종전 8.5~9.5시간)이다. 수면시간은 7시간 또는 11시간이 적당하며, 7시간 이하 또는 11시간 이상은 부적절하다.

청년(18~25세)의 권장 수면 시간은 7~9시간(신설)이다. 수면시간은 6시간 또는 10~11시간이 적당하며, 6시간 이하 또는 11시간 이상은 부적절하다.

성인(26~64세)의 권장 수면 시간은 7~9시간(종전과 같음)이다. 수면시간은 6시간 또는 10시간이 적당하며, 6시간 이하 또는10시간 이상은 부적절하다.

노인(65세 이상)의 경우, 권장 수면 시간은 7~8시간(신설)이다. 수면시간은 5~6시간 또는 9시간이 적당하며, 5시간 이하 또는 9시간 이상은 부적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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