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기업고객 아웃바운드 영업채널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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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기업고객 아웃바운드 영업채널 도입
KB국민은행은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맞춰 기업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찾아 가는 아웃바운드 영업채널 ‘SBM(SOHO·SME Biz Manager)’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SBM은 점주권 우량 기업고객 집중 유치 및 마케팅 역량 확산을 위한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문가 조직이다. 기업금융관련 직무 3년 이상 경력자 중 공모와 지역본부장 추천을 통해 선발된 우수 인력으로 구성됐다.

지난 3월부터 SBM(2015년 3월 현재 약 30명)을 운영하며 상반기에는 서울·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한다. 하반기에는 상반기 운영 상황을 고려해 전국으로 확대한다.

SBM의 기본 서비스는 인근 영업점과 연계한 기업여신 신규 발굴 및 지원이다. 앞으로 재무 및 경영전반에 대한 기업가치 향상 방안, 세무 및 부동산을 포함한 자산관리 컨설팅 등 기업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찾아가는 One-Stop 금융서비스’를 추진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아웃바운드 영업채널인 SBM 시행을 통해 기업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역동적인 아웃바운드 영업을 통해 기업고객의 서비스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필
박성필 feelps@mt.co.kr

산업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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