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첫 50조원… 다음카카오 50위권 진입, 37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사진=머니투데이DB
/사진=머니투데이DB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가 50조원을 넘어섰다.

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가 10일 발표한 '201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보다 11.4% 늘어난 50조971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현대차가 12.2% 성장한 11조6705억원, 기아차가 11.3% 증가한 6조500억원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 현대차, 기아차의 브랜드 가치 총액은 68조원대로 전체 50대 브랜드 가치의 55%를 차지했다.

4~10위권은 SK텔레콤과 삼성생명보험, 네이버, LG전자, 포스코, 신한카드, KB국민은행이 차지했다. 순위 변동은 거의 없지만 눈에 띄는 점은 네이버가 8위에서 6위로 올랐다는 점이다.

50위권 순위에선 다음카카오가 약진했다. 다음카카오는 올해 37위로 첫 50위권 순위에 진입했다. 이밖에 코웨이(38위), 신세계백화점(42위), 한샘(44위), 롯데칠성음료(45위)도 새로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성승제
성승제 bank@mt.co.kr

금융을 사랑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금융 출입 기자입니다. 독자님들의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43.92상승 8.9818:05 03/29
  • 코스닥 : 843.94상승 10.4318:05 03/29
  • 원달러 : 1302.70상승 3.918:05 03/29
  • 두바이유 : 77.89상승 3.1218:05 03/29
  • 금 : 1973.50상승 19.718:05 03/29
  • [머니S포토] 양곡관리법 관련 당정협의회 열려
  • [머니S포토] 추경호 "내수 활성화 위해 숙박·휴가비 등 여행 혜택 늘려"
  • [머니S포토] 스타벅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응원 서명 캠페인 전개
  • [머니S포토] 희망의 나무나누기, 인사말 전하는 임정배 대상(주) 대표이사
  • [머니S포토] 양곡관리법 관련 당정협의회 열려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