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총] 삼성전자, 태블릿 수요 감소에도 “판매 확대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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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탭S' 10.5형
지난해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탭S' 10.5형
삼성전자가 태블릿PC시장의 축소에도 불구하고 판매 확대를 추진한다.

신종균 삼성전자 IM 부문장(사장)은 13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제46기 정기주주총회에서 “태블릿은 시장 수요가 정체되고 있으나 차별화된 제품과 활용도 높은 서비스·콘텐츠를 제공해 판매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 부문장은 지난해 열린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4’ 현장에서 스마트폰, 웨어러블(착용형)기기와 함께 태블릿PC를 성장의 3대 축으로 꼽은 바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태블릿PC시장은 급격하게 위축됐다. 지난해 세 양대 태블릿 제조사인 애플과 삼성전자의 태블릿PC 시장점유율을 합친 결과 최초로 50%를 하회한 것.

모바일 시장 분석 전문기관인 스트래티직 어낼리틱스에 따르면 두 회사의 태블릿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43%에 그쳤다. 이는 지난해 50.9%에서 7%가량 줄어든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18.4%에서 17.1%로 감소했다.

올해에도 태블릿PC 출하량은 예년에 비해 감소할 전망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올해 태블릿PC 출하량은 전년 대비 약 11%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지난 2012년 태블릿PC의 출하량이 전년 대비 114% 넘게 성장한 것과 비교하면 급격히 감소한 수준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정기주총에서 연결기준으로 매출 206조원과 영업이익 25조원 달성 등 지난해 경영성과를 보고했다. IM부문은 지난해 매출 112조원, 영업이익 14조6000억원을 기록했다.
 

정채희
정채희 poof34@mt.co.kr  | twitter facebook

IT 전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통3사, TV홈쇼핑,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자 여러분들의 따끔한 말씀, 혹은 제보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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