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큐, 한국문화 콘텐츠 합작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image
중국 동영상 미디어 그룹 ‘유쿠(youku.com)’가 한국 미디어 콘텐츠 그룹 (주)콘텐츠앤피플스토리와 오는 18일 수요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한중 문화 콘텐츠 합작 프로그램 ‘STAR SHOP _ 가칭’의 제작발표회와 중국 최대 미디어 그룹 ‘YOUKU(유큐) 생활’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유큐’는 일간 순 방문자 1억 2000만 명, 월 사용자 4억 5000명에 이르는 중국 최대 동영상 포털 사이트로, 독자적인 동영상 기술 플랫폼 구축을 비롯해 영화사 및 방송사와 합작을 진행하고 자체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

또 기존의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의 판권 수입을 통해 방송하는 동시에 한국 제작사와 공동 기획으로 한국의 패션, 여행, 육아, 리빙 등 라이프에 대한 전체적인 콘텐츠 개발 및 단독 프로그램 제작도 하고 있다. 이를 유쿠 사이트 내 ‘유쿠 생활’의 카테고리를 통해 중국 내 10억 인구를 대상으로 적극 홍보하고 있다.


최근 ‘유쿠 생활’은 콘텐츠앤피플스토리와 함께 기존의 방송, 영화, 오락프로그램 제작 협력해 한국의 신선하고 트렌디한 문화 콘텐츠 특히 패션, 관광, 한류, K-푸드 등 생활 전반에 대한 소식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 및 제작하기로 합의했다.


양사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중국 최고의 모델 리애가 한국의 우수한 제품 및 트렌드를 소개하는 ‘리애의 옷장 한국편’을 제작, 현재 중국 내 유쿠 채널에서 방송 중이다. 이는 기존 프로그램에 비해 2배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해 향후 시즌 프로그램으로 기획 방송 예정이다.


오는 6월에는 한류스타와 중국스타를 공동 출연시켜 중화권 대상으로 한류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리얼 창업 버라이어티 방송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로 확정했다. 이는 7월부터 ‘유큐’의 메인 창을 통해 방송된다.

특히 유쿠생활과 콘텐츠앤피플스토리는 공동 제작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중국 10억 인구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에 노출되는 한국 상품에 대해 직접 상품 구매 정보를 방송 시청과 동시에 검색 가능하고 그에 대한 상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한다.

<사진=콘텐츠앤피플스토리>

 

  • 0%
  • 0%
  • 코스피 : 3135.59상승 3.7123:59 04/12
  • 코스닥 : 1000.65상승 11.2623:59 04/12
  • 원달러 : 1124.90상승 3.723:59 04/12
  • 두바이유 : 63.28상승 0.3323:59 04/12
  • 금 : 61.10상승 0.1623:59 04/12
  • [머니S포토] 코스닥 1000선 탈환
  • [머니S포토] 국회 정무위 소위, 인사 나누는 성일종-이건리
  • [머니S포토] 민주당 노인위, 착잡한 마음으로...
  • [머니S포토] 오세훈, 코로나19 '서울형 거리두기' 관련 첫 간담회
  • [머니S포토] 코스닥 1000선 탈환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