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장 100일' 맞은 이케아 광명점, 소비자가 꼽은 매력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이케아 광명점/사진=뉴스1
이케아 광명점/사진=뉴스1
이케아 코리아가 이케아 광명점 개장 100일을 기념해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지난해 12월 18일 개장한 이케아 광명점은 개장 100일을 조금 앞둔 3월 18일 기준 누적 방문객 수 220만명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이케아 멤버십 프로그램인 이케아 패밀리(IKEA®FAMILY) 가입자 수는 약 30만명이다.

이케아는 방문객들이 더욱 즐겁고 편리한 매장 경험과 보다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총 500명의 이케아 방문객을 대상으로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는 응답자의 인구 통계 및 매장 경험에 대한 질문들로 진행됐다.

이케아 광명점의 가장 큰 매력은 합리적인 가격인 것으로 나타났다.(본 문항은 중복응답) 응답자 중 45%는 이케아 제품의 가장 큰 장점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꼽았으며, 그 다음으로 디자인(39%)을 꼽았다.

아울러 응답자 중 88%는 이케아 제품의 가격이 적절하거나 저렴하게 책정됐다고 응답했다. 또한 응답자 중 96%가 재방문 의사를 밝혔다. 반면 응답자들은 아쉬운 점으로 높은 인기로 인한 상품의 매진과 과도한 인파를 들었다.

설문조사에 응한 이케아 광명점 방문객들의 주 연령대는 30대(41%)와40대(35%)로 나타났으며, 응답자들의 대부분(89%)이 수도권에 거주한다고 밝혔다.

또한 응답자의 절반 가량이 가정주부(47%)였으며, 그 다음으로는 직장인(35%)이 많았다. 성별은 여성(74%)이 남성(26%)보다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실리아 요한슨 이케아 광명점장은 “한국의 소비자들이 이케아의 독특한 컨셉을 빠르게 습득함으로써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이케아의 좋은 품질과 디자인의 홈퍼니싱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어 무척 기쁘다”며,”이케아는 고객들의 조언과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 나은 쇼핑 경험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설아
김설아 sasa7088@mt.co.kr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76.86상승 23.718:05 03/31
  • 코스닥 : 847.52하락 2.9618:05 03/31
  • 원달러 : 1301.90상승 2.918:05 03/31
  • 두바이유 : 78.08상승 0.318:05 03/31
  • 금 : 1986.20하락 11.518:05 03/31
  • [머니S포토] 금융위원장?금감원장, 5대 지주회장과 만나…
  • [머니S포토] 박보검·리사·뷔, MZ세대 핫 아이콘 한자리에…
  • [머니S포토] 국내 최대 모터쇼 '서울모빌리티쇼'…2년만에 재
  • [머니S포토] 역대 최대... 163개 기업 참여 '2023 서울모빌리티쇼'
  • [머니S포토] 금융위원장?금감원장, 5대 지주회장과 만나…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