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A6’ 등 2198대 연료분사장치 이상으로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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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A6’ 등 2198대 연료분사장치 이상으로 리콜
아우디가 S4와 A6, A7, A8 모델에 대해 연료누설 이상 발생 가능성으로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2011년 4월부터 2012년 2월까지 생산된 아우디 S4, A6, A7, A8 중 3.0 TFSI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 일부 차량에 대해 연료분사장치 교체를 위한 자발적 리콜 캠페인을 실시한다.

대상 차량은 총 2198대로 ▲2011년 12월5일부터 2011년12월13일까지 생산된 ‘S4 3.0 TFSI’ 10대 ▲2011년4월28일부터 2012년2월6일 사이에 생산된 ‘A6 3.0 TFSI’ 1482대 ▲2011년4월27일에서 2012년2월2일 사이에 생산된 ‘A7 3.0 TFSI’ 531대 ▲2011년4월20일에서 2012년1월31일 사이에 생산된 ‘A8 3.0 TFSI’ 175대 등이다.

이번 자발적 리콜 캠페인은 일부 차량의 연료분사장치에서 연료 누설 이상 발생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라, 해당 부품의 점검 및 교체를 위해 진행된다. 또한 차종에 따라 냉각수 온도조절기 및 엔진 압력 조절 밸브의 교체도 추가로 진행될 수 있다.

연료분사장치에서 연료가 누설될 경우 차량 운행 시 연료 냄새가 날 수 있으며, 드문 경우 화재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냉각수 온도조절기 이상은 엔진 과열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엔진 압력 조절 밸브 이상 시 냉간 시동 때 공회전이 약간 불안정할 수 있다.

자발적 리콜 캠페인은 전국 25개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3일부터 2016년 10월2일까지 1년6개월 동안 실시되며 해당 고객에게는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을 통해 개별 안내문이 우편 발송됐다. 점검 및 교체 작업은 약 5시간 정도 소요되며, 무상으로 진행된다.

아우디 코리아는 자발적 리콜 실시일 이전 1년 이내에 소비자가 본 리콜과 동일한 증상으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유상 수리를 받은 경우, 2015년 4월3일부터 2016년 10월2일까지 해당 수리에 대한 영수증을 지참하고 수리를 받았던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자동차 관리법 제31조 2항에 의거해 유상처리 비용과 리콜 실시 비용 중 낮은 금액을 보상한다.
 

최윤신
최윤신 chldbstls@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 2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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