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충성도 1위…애플 꺾었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사진=머니투데이 DB
사진=머니투데이 DB
성전자가 애플을 꺾고 브랜드 충성도 1위에 올랐다. 

8일 IT전문매체 씨넷코리아에 따르면 미국 브랜드 조사전문업체 서베이몽키가 지난해 4분기 성인 5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조사한 결과 삼성전자가 35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애플은 28점으로 인튜이트(Intuit)와 공동 2위를 기록했다. 서베이몽키가 조사한 브랜드 충성도 평균 점수는 19점 이상이다.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는 애플이 41%를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25%로 2위를 차지했는데 두 회사 모두 서베이몽키가 제시한 기준점(75%)에는 한참 모자랐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브랜드 충성도 설문조사에서 -8점을 받아 최하위를 기록했다. 

 

성승제
성승제 bank@mt.co.kr  | twitter facebook

금융을 사랑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는 금융 출입 기자입니다. 독자님들의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996.11하락 30.1518:03 03/08
  • 코스닥 : 904.77하락 18.7118:03 03/08
  • 원달러 : 1133.20상승 7.118:03 03/08
  • 두바이유 : 69.36상승 2.6218:03 03/08
  • 금 : 66.37상승 3.2618:03 03/08
  • [머니S포토] 여성의날 행사서 악수하는 오세훈·안철수…'야권 단일화 물꼬 트이나'
  • [머니S포토] 2021 추경안 국회, 상임위 인사 나누는 성윤모·권칠승 장관
  • [머니S포토] 국민의힘, 서울·부산시장 후보 및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
  • [머니S포토] 민주당·한국노총 고위급 정책협의, "노동 존중 실현 위해 매진"
  • [머니S포토] 여성의날 행사서 악수하는 오세훈·안철수…'야권 단일화 물꼬 트이나'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