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외국인 고객 위해 일요일 문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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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외환은행은 지난 12일 화성발안지점에서 금융감독원, 국민연금공단과 공동으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상담서비스’ 행사를 개최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제공=KEB외환은행
KEB외환은행은 지난 12일 화성발안지점에서 금융감독원, 국민연금공단과 공동으로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상담서비스’ 행사를 개최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사진제공=KEB외환은행
KEB외환은행은 지난 12일 금융감독원, 국민연금공단과 공동으로 경기도 화성발안에서 근로시간, 가사 등의 사유 때문에 평일 은행이용이 어려운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휴일 금융상담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소외 계층인 외국인 고객(근로자 및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협업해 휴일에 직접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로써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실천한 이날 행사에는 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방글라데시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고객 500여명이 모였다.

외환은행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화성발안지점의 영업장 개장과 외부에 별도의 상담부스를 설치해 많은 고객들의 원활한 상담을 진행했다. 지점 인근에 있는 태국 붓따랑씨 사원 앞에는 이동점포를 설치해 각종 금융업무 처리와 금융사기예방 및 국민연금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외환은행 직원인 외국인 마케터들은 방문한 외국인 고객에게 모국어로 통장개설에서 환전, 해외송금에 이르기까지 금융업무 전반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또 금융감독원과 함께 외국인들이 취약한 금융사기 대처요령 및 금융지원제도 등에 대한 상담도 실시하고 ‘금융사기 관련 유의사항’ 안내문을 7개국 언어(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방글라데시, 영어)로 번역·배포했다.

외환은행 리테일사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이러한 상담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모든 행사는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도움이 제공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연계도 꾸준히 병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성필
박성필 feelps@mt.co.kr

산업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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