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에 좋은 견과류, 아몬드·호두·피스타치오 등 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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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에 좋은 견과류'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비만에 좋은 견과류'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비만에 좋은 견과류'

비만에 좋은 견과류 8가지가 공개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비만에 좋은 견과류 첫 번째는 아몬드다. 아몬드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유일한 천연식품으로 다양한 성분 가운데서도 비타민 E는 100g 당 31.2mg이 들어 있다. 이는 호두(1.8mg)의 17배에 달하는 수치다. 또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또 껍데기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백혈구를 강화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비만에 좋은 견과류 두 번째는 호두다. 호두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항산화제가 가장 많이 들어있으며, 하루 7개만 먹어도 질병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 DHA와 EPA가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전예방과 뇌 건강에도 좋다.

세 번째는 땅콩이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매일 42.5g 이상의 땅콩을 먹는 사람들은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특히 땅콩에 들어있는 비타민 E가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막을 보호해 주는 항산화제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네 번째는 피스타치오다. 매일 피스타치오를 섭취할 경우, 당뇨병 발병 직전에 있는 사람들이 혈당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칼로리가 견과류 중에서도 가장 낮으면서도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다.

비만에 좋은 견과류 다섯 번째는 마카다미아다. 마카다미아는 특히 소화에 도움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열매뿐 아니라 오일도 좋다. 이를 피부에 바르면 보습, 피부유연, 노화 방지의 효과가 있다.

여섯 번째는 헤즐넛이다. 헤즐넛에는 항암물질인 택솔이 들어 있어 암세포 활동을 억제하고, 베타시노스테롤 성분 덕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일곱 번째는 피칸이다. '에너지비타민'이라 불리는 피칸은 호두와 모양과 성분이 비슷하지만 조금 더 달고 향이 좋다. 비타민B군이 풍부해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을 분해해 몸 안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 섬유소도 많아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비만에 좋은 견과류 마지막으로는 캐슈넛이 꼽혔다. 케슈넛에는 비타민K, 리놀레산, 판토텐산 등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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