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웅섭 금감원장 “카드사, 소비자 보호수준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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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금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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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이 신용카드사의 미흡한 소비자 보호 수준을 지적하며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진 원장은 27일 금감원 임원회의에서 “신용카드가 거의 모든 국민이 사용하는 필수품이 됐지만 카드사의 소비자보호는 미흡하다는 목소리가 많다”며 “소비자 보호 차원에서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위법부당행위에 대해서는 엄정조치하라"고 당부했다.

진 원장은 또 지난주 자산운용업계에 대한 검사결과 경징계 조치한 것이 시장에 대한 잘못된 신호로 인식되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금감원은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이 차명계좌나 미신고계좌를 활용해 고객 자산을 운용했다며 기관주의 및 과태료 부과 처분을 내렸다.

이와 관련해 진 원장은 “이처럼 경징계 수준에서 끝난 것은 위반 사안이 경미해서가 아닌 이 부분에 대한 첫 번째 검사 사례이기에 그런 것”이라며 “향후 유사 위반 사례가 있는지 집중 점검한 뒤 만약 발견될 경우 엄정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진 원장은 “금감원이 추진 중인 '금융회사 검사-제재 개혁방안'의 핵심은 검사방향의 전환이지 검사강도의 약화가 아니다"라며 "특히 소비자피해가 유발되고, 중대 및 반복적인 위규사항에 대해서는 일벌백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영훈
한영훈 han005@mt.co.kr  | twitter 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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