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휴대용 홍삼농축액' 잘 나가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대한민국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는 건강식품인 홍삼, 그중에서도 정관장 홍삼정은 홍삼업계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꼽힌다. 특히 기존의 정관장 홍삼정을 휴대가 간편하고 쉽게 마실 수 있도록 만든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정관장의 대표상품인 ‘홍삼정’과 동일한 홍삼농축액을 정제수에 희석해 액상 형태의 스틱포장으로 만든 제품이다. 스틱 포장형태로 휴대가 간편할 뿐만 아니라 액체형으로 돼 있어 기존 홍삼정에 비해 섭취가 쉬우면서도 유효성분은 모두 유지해 홍삼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간편하게 하루 1포로 홍삼의 일일권장섭취량인 3g을 정량으로 섭취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지난 2012년 출시된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간편한 홍삼제품을 찾는 고객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증가하다가 지난해 직장인들의 애환을 그린 드라마 <미생>에 등장한 이후 폭발적인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 1년 동안 55만개가 팔려 출시 2년 만에 홍삼농축액 홍삼정 플러스에 이어 정관장 제품 중 판매 2위를 달성한 것이다. <미생>이 한류열풍을 타자 중국에서도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대한 문의가 폭증해 해외시장의 수출 전망도 밝다.

무엇보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테이크아웃 홍삼’이라는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답게 휴대성을 극대화한 스틱 스타일로 홍삼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며 인기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는 대형마트와 다른 건강기능식품업체들이 유사한 제품을 내놓는 것으로 이어졌고 스틱형 홍삼이 건강식품업계의 대세로 떠오르는 데 일조했다.

최근 KGC인삼공사는 직장인을 중심으로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가 증가한 것에 착안, ‘홍삼정 에브리타임 오피스 어택’ 이벤트를 진행해 회사로 에브리타임을 보내주고 모든 부서원들이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브랜드매니저인 KGC인삼공사 이오미 과장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평소 쉽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통해 개발된 제품인 만큼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다“며 ”특히 출장, 등산, 아웃도어 등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요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특징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4월25일부터 5월5일까지 홍삼정 에브리타임 5%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전국의 정관장 가맹점 및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판매가격은 9만6000원(30ml×30포)이다.

 
정관장 '휴대용 홍삼농축액' 잘 나가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82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김진욱
김진욱 lion@mt.co.kr

'처음처럼'을 되뇌는 경험주의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638.05상승 25.618:01 05/27
  • 코스닥 : 873.97상승 2.5418:01 05/27
  • 원달러 : 1256.20하락 10.818:01 05/27
  • 두바이유 : 112.36상승 3.4318:01 05/27
  • 금 : 1851.30상승 3.718:01 05/27
  • [머니S포토] 5대금융지주 회장단과 인사 나누는 추경호 부총리
  • [머니S포토] 사전투표 첫날, 투표소 찾은 '이재명'
  • [머니S포토] 사전투표 참여한 안철수 성남 분당갑 후보자
  • [머니S포토] 송영길·오세훈, 사전투표 참여…'서울 표심은?'
  • [머니S포토] 5대금융지주 회장단과 인사 나누는 추경호 부총리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