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울렛 수완점,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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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아울렛 수완점,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 눈길
롯데아울렛 수완점이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과거에는 주요 마케팅 수단으로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거나 대형 경품행사를 내거는 등 상품 구매와 직간접적인 연계 마케팅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최근에는 문화공연 및 페스티벌 개최 등 지역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과 지역 상생활동을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가는 지역 밀착형 마케팅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롯데아울렛 수완점이 광주지역 관공서 및 시민단체와 연계한 지역 친화 이벤트 및 상생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

14일 롯데아울렛 수완점에 따르면 오는 23일 7회째를 맞는 ‘수완 호수공원 음악회’와 광산구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로 자리 매김한 ‘광산 Rock 페스티벌’을 후원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에는 ‘제3회 정신건강 문화 페스티벌’을 후원,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 촉구와 긍정적 인식변화를 유도하기도 했었다. 또 영화 상영, 가을 음악회 진행, 미술·글짓기 대회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롯데아울렛 수완점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여 지역민과 함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2일에는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와 손잡고 수완 호수공원에서 플리마켓 나눔장터를 진행하여 모아진 판매수익금 전액을 네팔 대지진 피해 돕기 성금으로 쾌척했다.

또한 지역사회 복지공동체인 ‘투게더 광산’에 지난 한 해 동안 약 다섯 차례에 걸쳐 1000만원 이상의 기부를 했다.

직원들이 아울렛 텃밭에서 직접 기른 김장배추 기부, 사랑의 집짓기 참여 등 다양한 형태의 이웃사랑 나눔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다.

문언배 롯데아울렛 수완점장은 "오픈 이후 꾸준히 진행해 온 지역 밀착 행사들이 해를 거듭할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행사를 준비해 고객들이 수완점을 친근하게 느끼고 찾아올 수 있는 지역 문화공간 1번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주=홍기철
광주=홍기철 honam3333@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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