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전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10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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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마블 10위. /자료= ‘게임 스포트라이트 1H15’
모두의마블 10위. /자료= ‘게임 스포트라이트 1H15’
모바일게임 ‘모두의마블’이 글로벌 매출 10위에 올랐다.

2일 애플리케이션 분석 전문업체인 앱애니(App Annie)와 IT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업인 IDC가 공동으로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1H15’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으로 넷마블게임즈의 '모두의마블'이 전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합 모바일게임 매출 10위에 올랐다.

국내 게임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모두의마블은 지난 2013년 6월11일 국내 출시된 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총 5개국에 진출했다. 이후 진출 1년 만에 1억2000만건을 돌파했다.  

또한, 전세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성을 강점으로 태국에서는 출시 13일 만에 구글·애플 양대마켓을 석권했으며 태국에서 가장 큰 게임쇼인 'TGS&빅페스티벌 2014'(Thailand Game Show & Big Festival)에서 모바일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만에서는 출시 27일 만에 구글·애플 마켓 매출1위, 일본 및 인도네시아 양대마켓 인기게임 1위 석권,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에 올랐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모두의마블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성과 현지 시장에 맞춘 서비스와 콘텐츠가 이번 성과의 발판이 됐다”며 ‘모두의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등처럼 게임의 해외 서비스 비중을 높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게임사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또 권 표는 "아시아에서 최고 인기를 끈 모두의마블은 최근 미주 유럽시장 진출도 준비 중이며, 서구시장에 맞는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국민게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넷마블이 지난 4월 30일 전세계 148개국에 동시 출시한 블록버스터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도 출시 직후 대만 2위, 미국 4위, 영국 6위 등 118개 국가의 인기차트 TOP 10에 오르며 주목을 받았다. 현재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정채희
정채희 poof34@mt.co.kr  | twitter facebook

IT 전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통3사, TV홈쇼핑,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자 여러분들의 따끔한 말씀, 혹은 제보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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