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실수' 샤오미, 중국가전 브랜드 매출 성장 이끌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대륙의 실수' 샤오미, 중국가전 브랜드 매출 성장 이끌다
'대륙의 실수' 샤오미가 한국에서 중국 가전 브랜드의 매출을 이끌고 있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스 티몬은 올 상반기 중국가전 브랜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약 2.7배 가량 상승했다 2일 밝혔다.

최근 이 같은 중국 가전 브랜드의 매출 성장은 '샤오미 열풍'으로 정의내릴 수 있다. 지난해 상반기 티몬의 휴대폰·액세서리 탭에서 샤오미가 차지하는 비중은 1%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25%를 넘어섰다. 특히 샤오미 보조배터리는 티몬에서 판매되는 보조배터리 전체 판매량의 89%를 차지하고 있다.

티몬은 샤오미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로 가격과 성능, 입소문을 꼽았다.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을 갖췄다는 평가가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보조배터리 부문 1위로 올라섰다는 설명이다. 샤오미 제품은 초반 보조배터리에 한정돼 있었으나 최근에는 이어폰, 웨어러블밴드, 공기청정기까지 8종 이상으로 늘어났다.

샤오미발 중국가전 브랜드 열풍으로 티몬 내 판매하는 중국 브랜드 가전 상품딜의 숫자는 전년대비 2.5배 증가했을 뿐 아니라 매출은 2.7배가량 뛰었다.

김선민 티켓몬스터 프러덕트1 본부장은 “가격 경쟁력에 품질까지 더한 중국산 가전제품들이 샤오미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등장하며 생활 주변기기에서 IT기기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티몬은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는 한편 철저한 품질 검증을 통해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채희
정채희 poof34@mt.co.kr  | twitter facebook

IT 전 분야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통3사, TV홈쇼핑,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자 여러분들의 따끔한 말씀, 혹은 제보 기다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40.63하락 20.2123:59 01/22
  • 코스닥 : 979.98하락 1.4223:59 01/22
  • 원달러 : 1103.20상승 523:59 01/22
  • 두바이유 : 55.41하락 0.6923:59 01/22
  • 금 : 55.20하락 0.2923:59 01/22
  • [머니S포토] 1인 어르신 가구 방문한 '오세훈'
  • [머니S포토] 우리동생동물병원 관계자들 만난 우상호 의원
  • [머니S포토] '금융비용 절감 상생협약식'
  • [머니S포토] K뉴딜 금융권 간담회 참석한 은행연·손보 회장
  • [머니S포토] 1인 어르신 가구 방문한 '오세훈'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