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서머 핫상품] 2배 더 ‘발효’… 18년 만의 리뉴얼

대상 청정원 ‘자연숙성 발효양조간장’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핫서머 핫상품] 2배 더 ‘발효’… 18년 만의 리뉴얼

대상 청정원의 히트 브랜드 ‘햇살담은 간장’이 새단장했다. 지난 1997년 ‘햇살담은’ 브랜드를 선보인 후 18년 만에 처음으로 이뤄지는 브랜드 리뉴얼이다. 제품명에 ‘발효’를 넣어 제대로 자연숙성을 통해 발효시킨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번 리뉴얼과 함께 자연숙성 발효기간을 2배로 늘린 1년 숙성 간장 제품도 출시했다.

대상은 ‘햇살담은’이라는 간장 브랜드 론칭 이후 지금까지 고집스럽게 100% 자연 숙성 간장만을 선보였다. 이러한 '느림의 미학'을 담은 전통 간장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기존 시판 제품보다 숙성기간을 2배로 늘린 1년 숙성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했다.

또한 간장 주요 라인의 제품명에 ‘발효’를 넣어 자연숙성 발효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표출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햇살담은 양조간장’은 ‘햇살담은 발효양조간장’으로, ‘햇살담은 진간장’은 ‘햇살담은 발효진간장’으로 제품명이 바뀌었다. 또한 장류 대표기업답게 업계 최초로 수입 종균이 아닌 다년간의 연구를 통해 자체 생산한 발효종균을 제품에 적용해 우리 입맛에 맞는 최상의 장맛을 구현했다.

주요 제품으로는 ▲ 기존 양조간장에 감칠맛을 더한 ‘발효진간장’ ▲ 전라도 명가 비법인 쇠고기 육장과 어장으로 맛을 낸 ‘명품 발효진간장’ ▲ 진간장에 청정원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참깨 생장을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명품 발효진간장’ 등 프리미엄 진간장 ▲ ‘맛있게염도낮춘 발효진간장’ 등 웰빙프리미엄 간장이 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93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김진욱
김진욱 lion@mt.co.kr

'처음처럼'을 되뇌는 경험주의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638.05상승 25.618:01 05/27
  • 코스닥 : 873.97상승 2.5418:01 05/27
  • 원달러 : 1256.20하락 10.818:01 05/27
  • 두바이유 : 112.36상승 3.4318:01 05/27
  • 금 : 1851.30상승 3.718:01 05/27
  • [머니S포토] 5대금융지주 회장단과 인사 나누는 추경호 부총리
  • [머니S포토] 사전투표 첫날, 투표소 찾은 '이재명'
  • [머니S포토] 사전투표 참여한 안철수 성남 분당갑 후보자
  • [머니S포토] 송영길·오세훈, 사전투표 참여…'서울 표심은?'
  • [머니S포토] 5대금융지주 회장단과 인사 나누는 추경호 부총리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