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서머 핫상품] 중국 상륙한 ‘달콤 스낵’ 열풍

오리온 ‘고래밥 허니밀크’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핫서머 핫상품] 중국 상륙한 ‘달콤 스낵’ 열풍
오리온은 최근 기존 '고래밥'에 꿀의 달콤함과 우유의 고소한 풍미를 더한 '고래밥 허니밀크'를 한국과 중국에 동시 출시했다. 한국 못지않게 중국에서도 달콤한 스낵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를 고려했다.

특히 고래밥 허니밀크는 한∙중 합작 연구를 통해 탄생한 전략형 제품으로, 허니밀크 시즈닝(조미)과 최적의 조화를 이루도록 원재료를 감자로 바꾸고 시즈닝도 업그레이드했다. 그 결과 허니밀크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과 감자의 담백함이 어우러지며 맛의 완성도가 한층 높아졌다. 또한 주고객층인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해 나트륨 함량도 30% 낮췄다.

중국에서 고래밥은 지난해 148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현재 새콤한 맛이 특징인 토마토맛 외에 해조류맛, 바비큐맛, 치킨맛이 판매 중이다. 오리온 측은 이번 허니밀크맛 출시로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한국에서 불고 있는 달콤 스낵 열풍을 중국 대륙으로도 확산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회사 관계자는 “고래밥 허니밀크 한∙중 동시 출시로 올해 고래밥 브랜드의 글로벌 매출 2000억원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글로벌 제과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84년 탄생해 올해로 출시 31주년을 맞는 고래밥은 한국과 중국뿐 아니라 베트남, 러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며 2014년 글로벌 매출 1800억원을 달성했다.

☞ 본 기사는 <머니위크>(www.moneyweek.co.kr) 제393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김진욱
김진욱 lion@mt.co.kr  | twitter facebook

'처음처럼'을 되뇌는 경험주의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98.62상승 4.2918:03 04/16
  • 코스닥 : 1021.62상승 7.7218:03 04/16
  • 원달러 : 1116.30하락 1.318:03 04/16
  • 두바이유 : 66.77하락 0.1718:03 04/16
  • 금 : 65.12상승 0.9518:03 04/16
  • [머니S포토] 신임 총리 지명 당일, 준비단 사무실 찾은 '김부겸'
  • [머니S포토] 경제계 찾은 홍남기 '경제동향 점검 및 정책 추진방향 논의'
  • [머니S포토]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에 '친문' 4선 윤호중 의원 선출
  • [머니S포토] 민관협력 '탄소중립' 컨트롤타워, 오늘 추진위 발족
  • [머니S포토] 신임 총리 지명 당일, 준비단 사무실 찾은 '김부겸'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