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택배서비스 열풍에 뛰어든 ‘편의점택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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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택배서비스 열풍에 뛰어든 ‘편의점택배’
스마트폰이 우리 일상에 깊숙이 자리잡게 되면서 모바일 시장이 확장되었고, 상품이나 서비스들도 모바일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택배 시장도 모바일을 통해 고객이 더욱 간편하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손쉽게 택배 접수를 하고 실시간으로 배송 정보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택배 기사님들의 업무 효율과 고객 만족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대한통운의 ‘대통’이라는 업무용 서비스 앱이 그 예다.


앱 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페이지, 반응형 웹 등 스마트폰 웹 서비스 자체도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편의점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페이지로 연동되어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도 마찬가지로 회원 예약 접수를 하면 배송비 200원 할인(1일 1회) 혜택을 동일하게 받는다.


추가로 택배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접수 건수에 따라 마일리지를 차등 지급하는 포스트박스 회원이벤트를 참고하면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매달 한 달간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를 이용한 내역을 종합하여 1단계부터 5단계까지 단계를 나누어 익월 첫째 주 금요일에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1단계는 10건 이상 500마일리지, 2단계는 20건 이상 1,500마일리지, 3단계는 30건 이상 3,000마일리지, 4단계는 50건 이상 7,000마일리지, 5단계는 100건 이상 15,000마일리지를 적립 받게 된다.


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거래가 확대되면서 택배 시장도 확장되고 있으며, 모바일로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 택배를 손쉽게 이용하도록 하는 모바일 택배 서비스가 뜰 것"이라고 내다봤다.

<사진=포스트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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