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모바일, 사용자 편의중심 대폭개선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사진제공=에어부산
/사진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대폭 개선한 모바일웹과 앱을 11일 공개했다.

이번 모바일 개선사항 중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메뉴와 예약설정이 가능해 최적화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구현한 부분이다.

모바일 첫 화면의 메뉴를 사용자가 자주 쓰는 메뉴별로 선택 및 배치시킬 수 있도록 하였으며, 첫 화면에서 이벤트와 같은 기타 정보 없이 빠른 예약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메인화면을 이원화시켜 바로 예약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나 홀로 오늘 예약’이라는 신규기능을 통해 당일 탑승하고자 하는 국내 노선의 예약은 단 한 화면에서 수 초 만에 예약이 가능하다. 에어부산 측은 “특히 ‘나 홀로 오늘 예약’기능은 당일 예약이 많은 부산-김포 노선 상용 손님의 예약 편의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예약화면을 3단계로 최소화해 국내항공사 모바일 중 가장 쉽고 빠른 예약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여행 커뮤니티 ‘FLY&STORY' 을 통한 여행정보 제공, 모바일 최적화된 디자인 등 기존 항공사 모바일과 차별화된 기능 및 디자인을 통해 모바일 이용자의 편의와 혜택을 한층 높였다.

에어부산 한태근 대표는 “당사의 부산-김포 노선 탑승손님 중 모바일 구매 손님만 25%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며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이용 손님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며, 그 일환으로 9월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버전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윤신
최윤신 chldbstls@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 2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97.20상승 18.4618:01 05/07
  • 코스닥 : 978.30상승 8.3118:01 05/07
  • 원달러 : 1121.30하락 4.518:01 05/07
  • 두바이유 : 68.09하락 0.8718:01 05/07
  • 금 : 67.17하락 0.5918:01 05/07
  • [머니S포토] '다양한 카네이션'
  • [머니S포토] 이마트, 전 점포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 시작
  • [머니S포토] 택배노조 총파업 결과 발표하는 진경호 위원장
  • [머니S포토] 중대본 홍남기 "어제 확진자수 525명…1일, 500명 이하 위해 정부 총력"
  • [머니S포토] '다양한 카네이션'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