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그룹, 2015 상반기세계 순매출 1조4천억원…중국 29%↑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쌤소나이트그룹, 2015 상반기세계 순매출 1조4천억원…중국 29%↑
트래블 백 브랜드 쌤소나이트 글로벌 그룹(이하 쌤소나이트)은 지난 26일, 그룹 전체 매출 및 지역별 성장률 등을 다룬 2015년 상반기 중간실적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쌤소나이트는 2015년 상반기 고정환율 기준으로 글로벌 전체 순매출액 11억 1,965만 달러(한화 약 1조4천억원)를 달성, 전년 대비 16.6% 증가한 성장률을 보이며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브랜드 별로는 그룹사의 대표 브랜드라고 볼 수 있는 쌤소나이트의 순매출액이 전년 대비 7.5% 증가하며 단연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유럽과 아시아에서의 강력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2015년도 상반기에 18.4% 증가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가 2위를 기록했다.

이외 쌤소나이트가 2012년 하반기에 인수한 하이시에라(High Sierra)와 하트만(Hartmann)이 각각 5.3%와 9.7% 증가해 3위, 6위를 기록했다.

지역 별로는 전체 시장 중 유럽 17.4%, 북미 17.3%, 아시아 17.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모든 지역에서 고른 성과를 나타냈다. 특히 아시아에서는 국가별 맞춤형 제품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중국의 경우 쌤소나이트와 쌤소나이트 레드의 매출 증대로 이어져 상반기 순매출이 전년도 대비 29.8% 증가했다. 한국에서의 매출 또한 메르스라는 악재에도 불구, 4.8% 증가했다.

팀 파커(Tim Parker) 회장은 “2015년도 상반기 실적은 매우 고무적이다. 대표 브랜드인 쌤소나이트가 여전히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는 사실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쌤소나이트 그룹은 전 지역, 모든 브랜드 및 상품 카테고리에 걸쳐 훌륭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개별시장의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는 쌤소나이트의 전략적 성공이라 자부한다. 따라서 2015년도 상반기 일부 시장에서의 압박 요인이 있었을지라도 다른 시장에서의 강력한 성장을 통해 상쇄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라메쉬 타인왈라(Ramesh Tainwala) CEO는 “쌤소나이트는 대부분의 주요 시장에서 경제적 상황과 거래 상황이 불리했음에도 불구하고 2015년도 상반기에 매우 고무적인 실적을 기록했다. 향후에도 쌤소나이트, 아메리칸 투어리스터, 하트만 하이시에라, 스펙, 리뽀 등 그룹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강점을 이용해 전세계 시장에서 계속해서 점유율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쌤소나이트는 2014년 한 해 동안 약 3,600개의 매장을 늘려 2014년 12월 31일 기준 전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 걸쳐 총 4만9,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 지역에는 지난해 41개의 직영점포를 포함해 300개 이상의 매장을 증설했으며, 현재 총 7,200개 이상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미지제공=쌤소나이트>
 

강인귀
강인귀 deux1004@mt.co.kr  | twitter facebook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937.34하락 58.7710:48 03/09
  • 코스닥 : 880.76하락 24.0110:48 03/09
  • 원달러 : 1142.90상승 9.710:48 03/09
  • 두바이유 : 68.24하락 1.1210:48 03/09
  • 금 : 68.32상승 1.9510:48 03/09
  • [머니S포토] 주호영 원내대표 "LH 사태, 국가적 범죄"
  • [머니S포토] 당대표 퇴임 앞둔 '이낙연' 민주당 김태년 대행체제 준비
  • [머니S포토] 당대표 퇴임 앞둔 '이낙연' 마지막 최고위
  • [머니S포토] 여성의날 행사서 악수하는 오세훈·안철수…'야권 단일화 물꼬 트이나'
  • [머니S포토] 주호영 원내대표 "LH 사태, 국가적 범죄"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