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의 신–객주2015' 첫방송 시청률, 전작 어셈블리보다는 높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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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의 신 객주 2015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김민정(사진=머니투데이 박찬하 인턴기자)
장사의 신 객주 2015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김민정(사진=머니투데이 박찬하 인턴기자)
시청률조사업체 TNMS에 따르면 지난 9월 23일 첫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장사의 신-객주2015>의 시청률이 5.2%(이하 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7일 종영한 전작 <어셈블리>의 첫 회 보다 0.4%p 높고 마지막 회 보다도 1.0%p 높은 수치이다. 그럼에도 <장사의 신-객주2015>는 동시간대 지상파 수목극 중에서는 3위에 머물렀다.

<장사의 신-객주2015>는 폐문한 천가객주의 후계자 천봉삼이 시장의 여리꾼으로 시작해 상단의 행수와 대객주를 거쳐 거상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그린 사극으로 첫 회 방송에서는 천봉삼(장혁)과 길소개(유오성), 천소례(박은혜) 등 ‘장사의 神-객주 2015′ 주역들이 얽히고설키게 되는 운명적인 어린 시절이 그려졌다.

한편, 같은 날 동 시간대에 방송한 지상파 수목드라마 중 SBS 드라마스페셜 <용팔이>는 17.8%로 전회 대비 1.7%p 하락했지만 여전히 1위를 이어갔고, MBC 수목미니시리즈 <밤을 걷는 선비>는 8.0%로 전회 대비 0.9%p 상승했으나 2위에 그쳤다.

이날 방송된 KBS2 <장사의 신-객주2015> 첫 회를 가장 많이 시청한 시청자층(전국기준)은 여자60대 이상의 시청률이 4.3%로 가장 높았고, 여자50대(3.7%), 남자60대 이상(3.5%) 순으로 나타났다.

 

강인귀
강인귀 deux1004@mt.co.kr  | twitter facebook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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